'불후의 명곡' 이찬원, '42년 만 역주행' 윤수일에 '경탄'! "'아파트' 역주행에 '진또배기' 차트 하락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불후의 명곡' 이찬원, '42년 만 역주행' 윤수일에 '경탄'! "'아파트' 역주행에 '진또배기' 차트 하락해"

더포스트 2025-02-22 15:49:00 신고

3줄요약

KBS2 ‘불후의 명곡’에42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한‘아파트’의 원조 아티스트,윤수일이 출격한다.

KBS2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은 붙박이 동시간 시청률1위를 자랑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오는22일(토)방송되는694회는 ‘아티스트 윤수일’편이 전파를 탄다.

이날‘불후의 명곡’에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새롭게 쌓아 올린 신축‘아파트’가 전 세계를 강타한 가운데,발매42년 만에 구축‘아파트’로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이 된 윤수일이 전격 상륙한다.이에 이번 방송에서는 한국적인 록사운드로 다채로운 히트곡을 내며 사랑받은 윤수일의 음악세계를 재조명하고,시대를 초월한 윤수일의 명곡이 후배들의 목소리로 다시 해석된다.

MC신동엽은 윤수일의 역주행 신화를 축하하며“당시 빌라붐이 일었으면‘빌라’라는 노래가 나왔을 것이냐”라고 운을 뗀다.이에 윤수일은“내가’빌리진’이란 노래를 만들었다면 아마 마이클 잭슨이 못 나왔을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이와 함께MC이찬원이‘아파트’역주행과 얽힌 에피소드를 고백했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이찬원은 윤수일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더니“음악사이트 음원차트 트로트 차트에 항상1위가‘이젠 나만 믿어요’고, 2위가 제가 부른‘진또배기’였다.그런데‘진또배기’가3위로 내려와서2위가 뭔가 봤더니‘아파트’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이에MC김준현이 때를 놓치지 않고“서운한 거냐”라고 하자,이찬원은“약간 아쉽다”라며 귀엽게 울상을 짓는다고.

그런가 하면 윤수일의 명곡을 재해석할 다채로운 출연진들이 풍성한 라인업을 채웠다. ‘불후 최강 포식자’손승연부터‘믿고 듣는 보컬 듀오’길구봉구, ‘불후 우승률100%’라키, ‘대한민국 메탈의 희망’크랙샷, ‘대세 트롯퀸’전유진 등이 윤수일의 명곡을 다시 부른다.손승연이‘아름다워’로 신명나는 무대를 펼치고,길구봉구가‘찻잔의 이별’을 선곡해 눈물을 쏟을 만큼 감성을 뿜어낸다.라키가‘황홀한 고백’으로 댄스 퍼포먼스의 진수를 선보이고,크랙샷이‘아파트’선곡을 거머쥐고 강렬한 매력을 펼치고,전유진이‘사랑만은 않겠어요’로 중저음의 보컬을 발산한다.

42년 만에‘역주행’에 성공한 특별한 신화를 쓴 ‘아티스트 윤수일’편은 오는22일(토)방송된다.매회 다시 돌려보고 싶은 레전드 영상을 탄생시키는‘불후의 명곡’은 매주 오후6시5분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 제공|불후의 명곡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