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유로파리그 ‘꿀대진!’ AZ알크마르와 16강 격돌… 손흥민 없이 꺾었던 상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 유로파리그 ‘꿀대진!’ AZ알크마르와 16강 격돌… 손흥민 없이 꺾었던 상대

풋볼리스트 2025-02-21 21:24:31 신고

3줄요약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토트넘홋스퍼가 비교적 쉬운 상대 AZ알크마르를 상대한다.

21일(한국시간) 2024-2025 유럽축구연맹(UFEA)이 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 두 팀 중 하나를 결정하는 식의 추첨이었다.

토트넘은 리그 페이즈에서 5승 2무 1패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36팀 중 4위로 16강에 직행한 바 있다. 토트넘의 상대는 토너먼트행 플레이오프를 거쳐 올라온 AZ알크마르와 레알소시에다드 중에서 추첨됐다.

추첨 결과 토트넘은 AZ알크마르를 상대하게 됐다. 레알소시에다드의 상대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다.

토트넘도 이번 시즌 흔들리고 있지만, 전력만 놓고 보면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5위 AZ가 확실히 열세다.

이미 토트넘과 AZ는 리그 페이즈에서 맞대결한 바 있다. 당시 승자는 토트넘이었고, 부상 중이었던 손흥민뿐 아니라 1.5군을 가동하면서 주전 선수를 다수 빼고도 이겼다. 히샤를리송이 페널티킥 선제결승골을 터뜨렸다.

이번 경기는 ‘패럿 더비’이기도 하다. AZ의 주전 공격수로 활약 중인 트로이 패럿은 한때 토트넘 유소년팀에서 큰 기대를 거는 ‘제2의 해리 케인’ 중 하나였다. 하지만 토트넘 5팀으로 임대를 전전하다 결국 이번 시즌 완전히 떠났다. 마지막 임대를 엑셀시오르로 떠나 네덜란드 무대와 인연을 맺은 뒤 이번 시즌 알크마르에 입단했다.

아일랜드 대표 패럿은 이번 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12골 1도움, 유로파리그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어엿한 1부 주전 공격수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 들어 더욱 기세가 폭발적이었다. 최근 7경기에서 5골을 몰아쳤다. 그 중에는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막판 AS로마와 페렌치바로시를 각각 한 골 차로 꺾은 경기에서 넣은 득점도 있었다. 토너먼트행 플레이오프 1차전 갈라타사라이전도 페널티킥 득점을 했다.

패럿은 앤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포기한 선수로도 알려져 있다. 엑셀세오르 임대에서 리그 10골 4도움을 기록하는 등 프로 선수로 정착할 가능성을 처음 보여줬다. 아직 토트넘과 계약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네덜란드 무대에서 10골 이상 넣는 자체 육성 공격수를 벤치에 앉혀둘 수 있었다. 하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매각에 동의했다.

패럿은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으로 돌아온 ‘홈커밍 매치’에서 뾰족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다만 그때에 비하면 지금 패럿이 한층 기세를 높였다는 점에서 토트넘 수비는 더 위력적인 상대를 염두에 둬야 한다.

토트넘홋스퍼 시절 트로이 패럿.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홋스퍼 시절 트로이 패럿. 게티이미지코리아
후벵 아모림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후벵 아모림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구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 게티이미지코리아
구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이 16강을 통과할 경우 8강에서 아약스 대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 승자와 격돌하게 된다.

한편 16강 빅매치는 아약스 대 프랑크푸르트, 소시에다드 대 맨유, AS로마 대 아틀레틱클루브 등이 꼽힌다.

16강은 3월 첫째주와 둘째주에 걸쳐 주중 경기로 진행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보되글림트 대 올림피아코스

페네르바체 대 레인저스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 대 아약스

슈테아우아부쿠레슈티 대 올림피크리옹

AZ알크마르 대 토트넘홋스퍼

레알소시에다드 대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빅토리아플젠 대 라치오

AS로마 대 아틀레틱클루브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