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손성은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여성건강보험 판매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3823억원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한화손보는 21일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저년 대비 31.5% 늘어난 3823억원의 순이익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한화손보는 “견고한 보험계약마진(CSM)상각익에 기반한 보험손익과 안정적인 투자손익을 바탕으로 2023년도에 이어 내실 있는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장기보장성 신계약 매출액은 728억원, 월평균 61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신계약 CSM은 7410억원으로 전년 대비 9.4% 늘었다.
이는 장기보험영역 최초 9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인정받은 특약을 포함해 총 17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시리즈 등의 고가치 상품 중심 매출 확대와 영업채널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 결과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량 계약을 지속 확대해 신계약 CSM을 적극 확보하겠다”며 “아울러 손해율·유지율 등의 효율 지표에 대한 개선 관리에도 집중해 양적·질적 모두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