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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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

비즈니스플러스 2025-02-21 08:35:2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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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CM
사진=29CM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이구홈위크' 기획전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판매량은 2배 증가했고 구매 고객 수도 85%가량 늘었다.

이번 기획전 흥행의 배경에는 주요 인기 카테고리인 주방용품과 홈 패브릭 중심의 기획전과 마케팅이 주효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토리를 지닌 테이블웨어, 쿡웨어, 침구류, 홈웨어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고객별로 맞춤 추천해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고객이 선호하는 홈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먼저 보여주는 '앙코르 입점회' 기획전도 성장세를 견인했다. 헤리티지 있는 글로벌 홈 브랜드 사브르, 스타우브, 글로벌 나이프 등은 거래액 4억 원 이상을 돌파했다.

오끼뜨, 핀카, 마틸라 등 주목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2억 원 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냈다. 앙코르 입점회는 고객에게 인기 높은 29CM 입점 브랜드 아이템을 하루 최대 29% 할인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거래액 비중으로 보면 냄비·프라이팬·그릇 등 주방용품이 행사 전체 거래액의 40%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홈웨어·침구·타월 등 홈 패브릭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가구·조명·생활용품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화병·러그 등 홈 인테리어 소품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자신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의 첫 시작을 응원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오픈 3일 전부터 진행된 '이구홈 취향 키트 이벤트' 응모 수는 누적 35만 건을 기록했다. △호텔 침실 △파스텔 톤 침실 △그린 데스크 △싱그러운 주방 △주말 브런치 △정갈한 한 상 키트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선택지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한 29CM 협력 광고도 성장에 기여했다. '이구홈위크' 기간 협력 광고에 참여한 브랜드는 평균 10% 이상의 추가 매출을 달성했다. 

29CM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행사 전부터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협력한 결과 이번 이구홈위크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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