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지난 19일 전남대학교에서 ‘찾아가는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며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국립광주과학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년 일자리 지원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한 채용 정보 제공을 넘어, 채용 상담과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장으로 운영된 행사에서는 ▲국립광주과학관 기관 및 사업 소개 ▲채용 절차 및 인재상 설명 ▲과학관 청년인턴 유경험자의 생생한 정보공유 시간을 가졌고, 채용 전형별 준비 방법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언도 제공됐다.
시민 대상 양질의 공공분야 채용관련 정보 제공과 우수인력 발굴을 위해 과학관에서 선제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진행된 이번 채용 설명회는 구직 수요자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운영지원실 서재량 행정원은 “이번 설명회가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인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인재 채용을 확대하는 ESG 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