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한화생명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17% 늘었다.
한화생명이 20일 발표한 ‘2024년 경영 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은 7206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한화손해보험·한화생명금융서비스 등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 기준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8660억원으로 전년보다 4.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실적 성장 배경으로 판매 채널 경쟁력과 시장 트랜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 등 본원 경쟁력 강화를 지목했다.
지난해 한화생명의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는 전년 대비 18.2% 늘어난 3조8557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이 중 81%인 3조1232억원을 보장성 APE로 거둬들이며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견지했다고 설명했다.
연간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2조1231억원을, 연말 보유 계약 CSM은 9조1091억원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의 관계자는 "보험 영업의 근간인 조직 규모 확대와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며 “고객 서비스·영업·상품 전 영역에서 인공지능(AI) 기술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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