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김진태,이하‘도’)와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최성현,이하‘재단’)은오는3월부터11월까지‘강원20대명산인증챌린지’를운영한다.
‘강원20대명산인증챌린지’는2021년처음시작되어올해로5주년을맞이하는강원관광재단의대표프로그램으로,현재까지누적인증자30만명을돌파하며꾸준한흥행을이어가고있다.특히,지난해에는8만명이상이인증챌린지에참여했으며,20개명산을완등한참가자수도매년증가하여1,000명을넘어서고있다.
올해 챌린지에서는5개의명산을등반한참가자에게5주년기념패치를제공하며,20개명산을완등한참가자에게는기념품을지급할예정이다.
올해에는1,000m이하의△삼악산△오봉산△괘방산△청대산△팔봉산△발산△금학산△용화산△봉화산△응봉이선정되었으며,1,000m이상은△치악산△두타산△태백산△덕항산△청태산△오대산(비로봉)△민둥산△가리왕산△방태산△설악산(대청봉)이선정되었다.이중영월시내를한눈에볼수있는‘발산’과,아침운해로유명한‘봉화산’이신규명산으로선정되어많은등산객들의방문이기대된다.
특히,‘2025-2026강원방문의해’를맞아,전통시장과연계한이벤트및현장등반행사가예정되어있어,참가자들은더욱다양한즐길거리를경험할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강원관광재단최성현대표이사는“매년‘강원20대명산인증챌린지’에참여해주시는참가자분들의열정에깊이감사드린다”며,“재단은본사업을지속적으로추진하여강원의산악관광활성화에앞장서겠다”고밝혔다.
자세한내용은강원관광재단홈페이지(www.gwto.or.kr)공지사항에서확인할수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