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은 지난 11일과 15일 진행한 24K 순금 주얼리 판매방송에서 각각 주문금액 5억 7000만원, 7억 6000만원을 기록했다. 총 120분 방송 동안 약 4000 세트를 판매했다.
|
동일 상품으로 진행한 판매 방송임에도 2회차 방송에서는 주문 금액이 약 35% 늘었고, 266%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금고 상품도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15일 오전 순금 판매 방송을 진행한데 이어 오후에도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목표 대비 135%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금값 상승의 영향으로 금고 수요도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KT알파 쇼핑은 올해에만 금고 판매 방송을 총 6회 진행해 약 10억원의 주문 실적을 올렸다. 목표 대비 판매 달성률 또한 평균 130%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21일에도 순금과 금고 판매 방송을 오전, 오후에 각각 특별 편성했다. 21일 8시대에 진행하는 수정샵에서 △순금 골드바 목걸이 △순금 클로버 팔찌 △순금 홀스빗 뱅글 목걸이 등 총 8종의 24K 순금 주얼리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5만원의 일시불 할인과 함께 ‘24K 순금 코인(0.05g)’을 증정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21시대에는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할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 할인과 함께 무이자 1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 진행하는 ‘라스트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할인 방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남정훈 KT알파 쇼핑 T커머스전략본부장은 “순금을 구매한 고객에게 금고 상품 등 연관성이 높은 상품에 대한 고객 맞춤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통해 고객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