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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SKS를 앞세워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5’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대변하는 전시회다.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히든 인덕션’과 일체형 후드를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서랍장이나 수납 선반 등으로 구성된 가구) 형태의 콘셉트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단순한 주방 가전을 넘어 주방 내 전체적인 인테리어까지 고심한 ‘토털 공간 솔루션’을 강조한 제품이다.
테이블 아래에 설치하는 히든 인덕션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고 요리할 때만 화구가 불빛으로 표시돼 주방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일체형 후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조리대 아래로 수납 가능하다. 또 에어커튼 기술을 도입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와 유증기를 아래쪽 통풍구로 유도하며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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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Prorange)’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올프리(All-free) 인덕션을 탑재해 어느 위치에 용기를 놓아도 크기와 위치에 맞춰 자동으로 화구를 인식한다. 또 제품 아래에는 오븐이 탑재돼 동시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프로레인지에 올프리 인덕션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에 적용된 ‘고메 AI(Gourmet AI)’ 기술은 오븐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AI가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한다. 고객은 LG 씽큐(ThinQ)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빌트인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출시했고 올해로 10년 차를 맞았다.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는 기존 빌트인 브랜드 철학은 그대로 계승하고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인 SKS로 브랜드명을 변경해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올해 645억달러(약 93조3500억원)로 예상된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차별화된 가치를 앞세워 B2B 사업의 중요한 한 축인 빌트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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