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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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 개최
19일 현대카드는 톰 삭스의 대표작인 스페이스 프로그램 시리즈 약 200여점을 소개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25일부터 9월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1관에서 열린다. 현대카드가 2018년 선보인 '위켄드(The Weeknd)' 공연 이후 7년 만에 진행하는 프로젝트기도 하다.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톰 삭스는 합판, 박스, 테이프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산업 재료를 활용해 대중문화와 기술, 디자인의 상징적인 주요 산물을 브리콜라주 기법으로 정교하게 재제작하는 아티스트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톰 삭스 전은 최신작이자 대표작인 '스페이스 프로그램: 무한대'의 약 200여점을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19일 현대카드는 톰 삭스의 대표작인 스페이스 프로그램 시리즈 약 200여점을 소개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톰 삭스 전의 얼리버드 티켓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오늘 오전 9시부터는 카카오톡을 통해, 21일 오후 6시부터는 인터파크에서 현대카드 회원은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그 외 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 수량 소진 시에는 일반 티켓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 회원은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4월1일부터 판매되는 톰 삭스 전 한정 NFT 티켓을 구매하면 별도의 발권과 현장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다. 또 전시장에 설치된 게임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톰 삭스가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 구매권 및 톰 삭스가 디자인한 한정판 티셔츠, 프라이빗 프리뷰 행사 초대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인 드로우 패치도 제공한다. 최대 6개의 드로우 패치가 제공되며 당첨시 NFT 패치가 스페셜 패치로 변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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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Pay 가입고객 1400만명 돌파
19일 KB국민카드는 2020년 10월 오픈한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가입고객이 전날 1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9일 KB국민카드는 2020년 10월 오픈한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가입고객이 전날 1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
원 플랫폼구축, 끊임없는 콘텐츠 강화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KB Pay 가입 고객은 2023년말 1124만명, 2024년말 1371만명에서 올해 2월에 1400만명을 넘어섰다. 이와 더불어 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수)도 2023년 1월 616만명, 2024년 1월 753만명, 2025년 1월 826만명으로 2023년 1월 대비 34.1%, 210만명 증가했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해 23년 1월 기준 월 평균 인당 12.1분에서 25년 1월 기준 14.7분으로 23년 대비 21.5% 증가한 약 2.6분 늘어났다. 주요 비금융 서비스인 KB Pay 쇼핑여행 서비스 가입 고객도 좋은 상품과 가격,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힘입어 정식 오픈 1년 3개월 만에 578만명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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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JCB와 일본 여행 이벤트 진행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JCB와 함께 일본 여행 관련 쏠쏠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일본 큐슈 지역 아뮤플라자 이용 시 이용금액의 5% 캐시백을 8월19일까지 제공한다. 대상 가맹점은 JR하카타시티점을 비롯한 큐슈 지역의 아뮤플라자 8개 지점이다. 캐시백은 월 단위로(월 최대 2000엔 한도)로 지급된다.
큐슈, 오키나와 지역의 드럭일레븐 이용 시 이용금액 7% 즉시할인 이벤트도 12월31일까지 열린다. 현장 결제 시 이벤트 QR코드를 제시하고 결제하면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JCB와 함께 일본 여행 관련 쏠쏠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기차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칸센 굿즈 증정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도카이도 신칸센 공식 예매페이지에서 5000엔 이상(세금 포함) 결제 후 현지 카운터에서 JCB 이벤트페이지와 예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신칸센 자수가 새겨진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한다.
아뮤플라자 캐시백, 드럭일레븐 즉시할인, 신칸센 굿즈 증정 이벤트는 NH농협 개인카드(JCBW)를 이용해야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NH농협 개인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갈 사람 손! 최대 5만원 캐시백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후 행사 기간 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합산 이용금액의 10%(최대 5만원)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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