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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캣은 이번 계약을 통해 번개장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숏폼 영상이 자동 제작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번개장터는 ‘자동 숏폼’ 섹션을 새롭게 오픈해 월 10만 개 이상의 숏폼 영상을 노출 중이다.
브이캣의 AI 기반 숏폼 자동 제작 솔루션을 통해 번개장터 판매자는 ‘숏폼 자동 만들기’를 설정하면, 상품 영상이 실시간으로 자동 제작된다.
브이캣 AI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이미지와 설명을 분석하고, 상품과 어울리는 영상 템플릿, 음악, 광고 문구를 자동으로 선정해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을 생성한다. 가격 변동성이 잦은 중고거래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가격 정보는 제외하고, 상품 상태와 설명을 중심으로 숏폼 영상을 구성하는 것도 특징이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번개장터가 브이캣 숏폼 자동 제작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판매자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구매자에게는 보다 직관적인 상품 탐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그 결과 번개장터 플랫폼 내 고객 체류 시간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이캣은 이커머스 플랫폼과 대형 브랜드에 엔터프라이즈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대량의 상품 영상 및 이미지 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품의 스튜디오 촬영을 대체할 수 있는 AI 솔루션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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