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접속지연에 수수료 환급… "고객 불편 사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접속지연에 수수료 환급… "고객 불편 사과"

머니S 2025-02-18 14:01:38 신고

3줄요약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 17일 발생한 접속 지연과 관련해 오류로 인해 지점 창구 또는 자동화기기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으로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체 수수료를 환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환급 대상은 17일 오전 9시40분부터 11시30분까지 국민은행 지점 또는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다른 금융기관으로 이체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다.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경우 수수료가 출금된 계좌로 자동 환급되며 현금으로 수수료를 납부한 경우 지점을 방문해 환급을 받아야 한다.

앞서 지난 17일 오전 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접속 지연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고객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스타뱅킹 앱은 지난해 9월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 국민은행은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이체 수수료를 환급한 바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