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자 우리ESG] KB증권, 베트남서 돌봄과 상생 나눔 실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께가자 우리ESG] KB증권, 베트남서 돌봄과 상생 나눔 실천

뉴스락 2025-02-18 10:36:07 신고

3줄요약
KB증권은 지난 13일 베트남 떤킴초등학교에서 해외 ‘무지개교실’ 환영행사 및 베트남적십자사에서 ‘무지개숲’ 식재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증권 제공 [뉴스락]
KB증권은 지난 13일 베트남 떤킴초등학교에서 해외 ‘무지개교실’ 환영행사 및 베트남적십자사에서 ‘무지개숲’ 식재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KB증권은 지난 13일 베트남 떤킴초등학교에서 해외 ‘무지개교실’ 환영행사 및 베트남적십자사에서 ‘무지개숲’ 식재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돌봄과 상생이라는 KB증권의 ESG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23개소, 해외 14개소를 포함한 총 37개소에서 진행됐으며, 이번에는 베트남 타이응우엔성 푸빈현 떤킴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증권은 베트남 현지법인, 대한적십자사 및 베트남적십자사와 협력해 사업초기부터 긴밀한 논의를 거쳐 수도 하노이에서 북동쪽으로 80km정도 떨어진 산악 지역의 떤킴초등학교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 학교는 접근성이 낮고, 시설이 낙후돼 있어 교육 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KB증권은 다목적 강당과 노후화 된 교실을 보수하고, 프로젝터와 컴퓨터 등 IT 장비도 지원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 및 체육 활동을 위한 배드민턴 채와 도서를 포함한 선물도 준비해 전달했다.

KB증권은 ‘무지개교실’ 사업뿐만 아니라 ‘무지개숲’ 식재사업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무지개숲’ 사업은 재난·재해에 취약한 지역에 맹그로브 나무 등을 심어 숲을 조성함으로써 자연재해를 완화하고 어업 및 관광 자원으로 활용해 지역 사회를 보호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사업이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성현 KB증권 대표와 부 띠 호아 베트남적십자사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재해 위험성에 공감하며, 향후에도 재난 예방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는 “앞으로도 KB증권은 돌봄과 상생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