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하림·하이트진로·남양유업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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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하림·하이트진로·남양유업 외

프라임경제 2025-02-18 10:21:4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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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2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하림

하림(136480)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아이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을 영양 만점 간식 '컬러 핫도그' 2종을 출시했다.

푸디버디는 '부드러운 미니 핫도그'와 '부드러운 미니 치즈 핫도그'에 대한 부모님들의 호평에 힙입어 핫도그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컬러 핫도그는 '설렘가득 핑크 딸기 핫도그'와 '알알톡톡 노랑 옥수수 핫도그'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 소시지를 훈연하지 않고 물에 삶아 촉촉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네덜란드식 핫도그로 불리는 프리칸델 방식으로 케이싱(껍질) 처리를 하지 않아 소시지 본연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맛이 살아있다. 또한,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소시지에 국내산 당근을 쏙쏙 넣어 채소의 영양까지 챙겼다. 빵 부분은 국산 1급A 우유로 반죽해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스텔라 식감으로 완성했다. 

'설렘가득 핑크 딸기 핫도그'는 향긋한 국내산 딸기를 넣어 반죽해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한 딸기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제품이다. 푸디버디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핑크색에 대한 아이들의 호감도가 높은 것을 확인하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진한 핑크색의 딸기 핫도그를 구현했다. 

'알알톡톡 노랑 옥수수 핫도그'는 군옥수수 가루를 빵 반죽에 넣어 고소한 맛이 한층 더 깊은 노란색 컬러 핫도그로 완성됐다. 소시지에는 국내산 당근과 함께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 알록달록한 컬러가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울 뿐만 아니라 씹을 때 톡톡 터지는 즐거운 식감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아이들이 한 번에 먹기 좋도록 50g 미니 사이즈(총 6개입)로 만들었으며, 스틱 끝이 뾰족하지 않아 안전하다. 기호에 따라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개별 포장지를 적용해 소량 취식 후에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가 이탈리아 '토스카나(Toscana)'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테누타 세테 퐁티(Tenuta Sette Ponti)'의 제품 4종을 출시한다.

테누타 세테 퐁티는 1935년 '아메데오(Amedeo)' 왕자가 피렌체(Firenze)와 아레쪼(Arezzo) 사이에 최초의 포도원을 만든 것이 역사의 시작이다. 현재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는 '모레티 쿠세리(Moretti Cuseri)' 가문이 1950년 포도원을 매입해 1998년 정식 와이너리로서 첫 빈티지를 출시했다. 출시 이후 뛰어난 품질과 역사성을 인정받아 와인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TOP 100 와인에 수차례 이름을 올리며 '수퍼 투스칸(Super Tuscan)'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 했다.

'테누타 세테 퐁티 세테(Tenuta Sette Ponti Sette)'는 7개의 다른 포도원에서 재배한 최상의 메를로(Merlot) 품종만을 사용하는 테누타 세테 퐁티의 대표 와인이다. '세테(Sette)'는 이탈리아어로 '숫자 7'을 의미한다. 최고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매년 각 7개 포도원의 비율을 변경한다.

'테누타 세테 퐁티 비냐 델 임페로(Tenuta Sette Ponti Vigna dell’Impero)'는 1935년 최초의 포도원에서 심어진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들어 테누타 세테 퐁티의 역사를 담은 와인이다. 최고의 빈티지에만 소량 생산되는 와인으로 ‘황제의 와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100% 산지오베제(Sangiovese, 이탈리아 중서부지방에서 재배되는 토종 포도 품종) 품종을 사용한다.

'테누타 세테 퐁티 오레노(Tenuta Sette Ponti Oreno)'는 테누타 세테 퐁티가 생산한 두번째 와인으로 보르도 블렌드(Bordeaux Blend, 보르도 포도 품종 혼합)를 토스카나 스타일로 양조한 와인이다. 오레노는 포도원이 위치한 지역의 시냇물 이름에서 따왔다. 50% 메를로, 40%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10% 쁘띠 베르도(Petit Verdot) 품종을 사용한다.

'테누타 세테 퐁티 크로뇰로(Tenuta Sette Ponti Crognolo)'는 테누타 세테 퐁티가 생산한 첫 와인으로 30~35년 수령의 산지오베제를 기반으로 한 정통과 혁신을 상징하는 와인이다. 크로뇰로는 포도원 주위를 가득 채운 야생식물 코르누스(Cornus)에서 따왔다. 90% 산지오베제, 10% 메를로 품종을 사용한다.

테누타 세테 퐁티 4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와인샵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이하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라인업을 확장한 것으로, 설탕·당류를 배제하면서도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해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의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 맛을 유지하면서도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스테비아 커피믹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개발됐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은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류가 '제로(0)'인 동시에, 미국산 농축 산양유 단백 분말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배합해 차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다양한 단백질원을 분석한 결과, 용해성이 우수하고 소화 흡수에 용이한 산양유 단백질을 활용했다. 또한, 고분자 콜라겐 대비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더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했다.

특히 국내에서 출시된 단백질 콘셉트의 커피믹스 중 콜라겐과 산양유 단백질을 함유한 제품은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이 유일하다. 이를 통해 기존 스테비아 커피믹스 시장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서 남양유업은 건강한 단맛 트렌드에 맞춰 2022년 10월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를 출시했다.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활용해 설탕을 완전히 배제한 당류 제로(0g) 제품으로 선보이며 건강한 커피믹스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23년에는 1A등급 우유로부터 만든 무지방농축우유 크리머에 제조사와 공동 개발한 '바이올리고 S100'를 더해 부드러운 맛과 영양 밸런스를 강화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같은 해 디카페인 선호 소비자를 위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추가 출시하며, 2년 만에 누적 판매 1억잔을 돌파했다.

소비자들의 건강한 단맛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스테비아 커피믹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마켓링크에 따르면 국내 오프라인 경로 기준 스테비아 커피믹스 매출은 2022년 27억원에서 2023년 91억원으로 3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4년 상반기는 64억원을 기록해 6개월 만에 전년 연간 매출의 약 70%를 달성했다. 2022년 1분기 2종이었던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품수도 2024년 상반기 35종으로 증가해 시장의 가파른 성장을 반영했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식품은 국내산 나물을 별도의 손질과정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을 출시했다.

외식비 상승으로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전문점 반찬이나 밀키트를 활용한 집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

'국산 데친 나물'은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조리의 간편성을 높인 제품이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고품질의 국내산 나물에 풀무원의 제조 노하우를 더해 나물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HACCP 인증시설에서 총 4단계의 철저한 선별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에는 젖산칼륨과 구연산을 첨가하지 않아, 별도의 손질 없이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군 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의 제조 노하우인 '고온고압 살균공법'을 적용해 소비기한이 90일까지 늘어나 가정 내 보관이 더욱 용이하다.

제품은 한국인 선호도가 특히 높은 나물인 △고사리(450g) △시래기(450g) △곤드레(430g) △취나물(430g) 총 4종이다. 나물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이 살아있어 밥, 반찬, 국수,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패키지 후면에는 나물과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해 밥, 반찬, 국수,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 조리법을 제안해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전면에는 나물을 활용한 메뉴 이미지와 젖산칼륨, 구연산 무첨가 문구를 배치해 소비자가 제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품은 #풀무원(샵풀무원), SSG닷컴,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갤러리아백화점, 킴스마트,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호엔케어가 '1005키디'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2월28일까지 천호몰에서 ‘만나서 반가워 1005키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런칭한 '1005키디'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을 맞춤 설계한 제품을 선보이는 어린이 전용 건강식품 브랜드다. 영양은 물론 아이들이 잘 먹도록 맛까지 신경 써서 만들었으며, 아기 염소 캐릭터 '키디'를 통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1005키디'는 △어린이 건강즙 '보아 흑염소·보아 흑마늘' △건강기능식품 '멀티비타민 구미' △키즈칼슘 츄까지 총 4개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런칭 기념으로 1005키디 체험키트를 선착순 1005명 한정 할인가에 무료배송으로 제공한다. 체험키트는 1005키디 4종이 각 3일분씩 들어있어 본품 구매 전 1005키디의 모든 제품을 섭취해 볼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 시 사은품 증정과 추첨 선물, 포토리뷰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기간 동안 1005키디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어린이마스크 5매를, 구매 금액에 따라 '키즈칼슘 츄' 또는 '멀티비타민 구미' 본품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휴대용 가습기(20명)와 폴딩 쇼핑카트(30명) 등이 추첨 사은품으로 준비돼 있으며,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 시 아메리카노 키프티콘을 증정한다.

신송식품이 JB주식회사와 함께 충남·세종 지역 도시가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NS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JB주식회사는 천안시를 포함한 충청남도 9개 시·군 및 세종특별자치시의 70만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업체로, 활발한 SNS 운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자사 캐릭터 '제이버즈'를 활용해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 생활 정보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신송식품의 신제품 '2번씩 바싹 구운 신송김(32봉지)'과 '고소하게 한 번만 짠 참기름(450㎖)'을 증정한다. 이벤트 안내는 양사 공식 SNS 계정과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지로 용지) 후면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헥토헬스케어

헥토헬스케어가 전문성을 앞세운 신규 브랜드 '닥터브레스 구강유산균'을 출시한다.

닥터브레스 구강유산균은 세계적인 유산균 권위자 드시모네 교수와 김석진 헥토헬스케어 대표가 공동 개발한 덴티옴 포뮬러(DentiomeR Formulation)를 함유한 제품이다. 특히 김석진 대표는 치과의사 출신으로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치주과 교수를 10년간 지낸 구강 전문가다. 이번 연구개발 참여를 통해 브랜드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덴티옴 포뮬러는 드시모네 교수가 개발한 레비락토바실러스 브레비스(L. brevis CD2)와 건강한 한국인에서 유래한 특허 받은 균주 리모시락토바실러스 퍼멘텀(L. fermentum BELF11)를 이상적으로 배합했다. 시험관, 동물실험 등 비임상시험을 통해 유해균의 성장 억제 및 구취 유발 성분의 농도 감소가 확인됐다.

닥터브레스 구강유산균은 상쾌한 애플민트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편한 츄어블 정제로 만들었다. 입 안이 텁텁할 때나 양치 후 입 안에서 천천히 녹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유산균 전용 특수 용기를 사용해 습기, 빛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헥토헬스케어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를 통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온 가운데, 새로운 브랜드 '닥터브레스 구강유산균'을 통해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오는 3월, 21층에 위치한 닉스(NYX)를 컨템포러리 다이닝 바(Contemporary Dining Bar)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닉스는 기존의 유러피언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세련되고 현대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신해 경기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미식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닉스의 가장 큰 변화는 지중해풍 건강 요리를 중심으로 한 메뉴 구성이다. 신선한 채소, 올리브오일, 해산물 등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해 가볍지만 깊이 있는 풍미를 강조하며, 균형 잡힌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새롭게 론칭되는 홈메이드 생면 파스타는 정통 이탈리아 방식을 그대로 재현해 갓 뽑아낸 신선한 생면을 사용하며,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수제 숙성 판체타를 유럽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본연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닉스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런치 및 디너 코스도 새롭게 개편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감각적인 플레이팅과 한층 강화된 테이블 서비스를 결합해 더욱 완성도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런치 코스는 문어 구이 또는 시저 샐러드로 시작해, 한우 1+ 안심 스테이크, 연어 스테이크, 해산물 토마토 링귀니 파스타 중 선택할 수 있다.  마무리는 몰튼 초콜릿 케이크 또는 티라미수가 제공된다. 디너 코스는 보다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한우 카르파치오를 시작으로 해산물 수프, 홈메이드 판체타, 후추 그라인딩 서비스가 포함된 카르보나라 파스타가 이어지며, 메인 요리는 한우 1+ 안심 스테이크, 양갈비, 연어 스테이크 중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는 몰튼 초콜릿 케이크 또는 구운 머랭과 계절 과일로 제공된다.

닉스는 기존의 다이닝 공간을 넘어, 식사 후 부담 없이 칵테일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컨템포러리 바(Contemporary Bar)로도 변신한다. 닉스의 시그니처 칵테일로는 △3종 허브 엘릭서 모히또(Herb Elixir Mojito) △허니빔(Honey Beam) △닉스&닉스(Nyx & Nyx)가 있다. 고객들이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와인 리스트, 칵테일, 위스키 등의 주류 메뉴를 강화할 뿐 아니라 트렌디한 바 문화를 접목해 클래식 칵테일부터 유럽 스타일의 인퓨전 칵테일, 스모크 칵테일까지 폭넓은 음료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닉스는 3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에정이다. 특히, CMG World소속 팝 아티스트 간지 (GANZ)의 작품을 닉스에서 한정 기간동안 감상할 수 있으며, 닉스를 이용하는 모든 호텔 투숙객에는 와인이 제공된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파트너십 첫 번째 굿즈로 '토트넘 홋스퍼 멀티 짐색'을 출시한다.

'토트넘 홋스퍼 멀티 짐색'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짐색에 토트넘 홋스퍼의 로고와 컬러를 적용했다. 넉넉한 사이즈로 타월이나 물병 등 다양한 일상 용품을 담을 수 있고, 스트링이 있어 백팩, 신발주머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축구 팬뿐만 아니라 누구나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다.

파리바게뜨는 2월18일부터 23일까지 '토트넘 홋스퍼 멀티 짐색'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바앱 △해피오더 △카카오예약하기 △요기요 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가에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예약한 제품은 오는 27일부터 3월1일까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2월26일부터는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475560)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베이커리 신메뉴 '햄치즈 샌드위치'를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메뉴는 가볍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프랑스식 크로크무슈(croque-monsieur)를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햄치즈 샌드위치'는 빵 사이에 프레스 햄과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특제 베샤멜 소스를 듬뿍 발라 완성한 프렌치 스타일의 샌드위치다. 부드러운 크림 풍미의 베샤멜 소스가 짭조름한 햄과 고소한 치즈를 감싸 입안 가득 깊은 맛을 선사한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커피 메뉴와 조화를 이뤄, 브런치 메뉴나 바쁜 일상 속 아침 식사 대용식, 허기진 오후 시간대 부담 없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이번 베이커리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팀홀튼

팀홀튼(Tim Hortons)이 국내 15번째 매장인 상암DMC점을 오픈했다.

팀홀튼은 2023년 12월 서울 논현동에 1호점을 시작으로 신사역에 이어 상암DMC점에 15호점을 오픈했다. 팀홀튼이 가진 특유의 따뜻한 환대 문화 안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갓 만든 커피, 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적극 높일 방침이다.

특히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 들어선 이번 지점은 팀홀튼이 서울 북서부권에 처음 진출한 사례다. 상암DMC 지구는 여러 방송·미디어, IT 기업들이 입주해 있을 뿐 아니라,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공원도 조성돼 있어 서울 시내 대표 거주지이자 비즈니스 허브로 잘 알려져 있다. 이처럼 유동 인구가 풍부한 만큼, 팀홀튼은 다양한 카페 수요를 충족시키겠다는 포부다.

팀홀튼은 상암DMC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양일 간 해당 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팀홀튼의 아이코닉한 레드 컬러와 화이트 로고가 돋보이는 한정판 리유저블백을 선착순 지급한다. 하루 150개씩, 총 300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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