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건강음료 정관장 홍삼원의 작년 매출이 103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홍삼원은 1988년 출시된 후 30년 넘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관장의 대표 건강음료 브랜드로 전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며 해외 건강음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지난해 홍삼원 연매출 가운데 해외 매출이 555억원으로 국내 매출 477억원보다 많았다. 출시 36년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홍삼원'은 카페인 없는 건강한 에너지 드링크라는 강점이 널리 알려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년대비 중국 수출액은 158% 늘었고 동남아시아와 일본으로의 수출액도 각각 144%, 122% 늘었다. 대미 수출액은 116% 증가했다.
홍삼원은 126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은 깊고 진한 홍삼의 풍미에 계피, 대추, 생강, 구기자 등 식물 성분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영지버섯과 녹용을 더한 '홍삼원기(氣)', '홍삼원 골드' 이외에도 지난해 출시한 제로 칼로리 '홍삼원 딜라이트', 따뜻한 온기 더하는 '데워먹는 홍삼원'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원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으며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이고, K-건강음료를 대표해 글로벌 영토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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