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자 우리ESG] 한독제석재단, 2025년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1억 5천만원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함께가자 우리ESG] 한독제석재단, 2025년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1억 5천만원 전달

뉴스락 2025-02-17 15:54:56 신고

3줄요약

[뉴스락] 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이 지난 14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 ‘제18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을 열고 의대, 약대생과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장학생 총 13명, 의약학 교수 총 2명에게 총 1억 5천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독제석재단은 매년 의대, 약대 장학생을 선정해 졸업할 때까지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 추천으로 선정된 북한이탈 보건의료 전공 장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의약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연구과제 및 성과를 기준으로 의약학 교수 및 연구원을 선발해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독 제공. [뉴스락]
한독 제공. [뉴스락]

이날 수여식에서는 의대 장학생 4명과 약대 장학생 4명에게 장학금 총 8천만원이 전달됐다. 또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추천 장학생 5명에게는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독제석재단은 의학, 약학 분야 교수 총 2명에게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의학 부문에서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박성호 교수가 ‘재발성 뇌경색 진단을 위한 MRI 기반 인공지능모델 개발 및 검증’에 대한 연구과제로 3천만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약학 부문에서는 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전하림 교수가 'Real-world data’를 활용한 GLP-1RA의 기분 장애 예방 효과 분석을 통한 약물 재창출 가능성 탐색'에 대한 연구과제로 3천만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김영진 한독제석재단 이사장은 “의약계를 이끌어갈 주역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과정에 한독제석재단의 장학금이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이 더 큰 가능성을 펼치고 의약학 기초학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연구지원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고(故)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공익법인이다. 1961년에 설립한 한독장학회를 통해 10여 년간 의대생과 약대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던 명맥을 이어받아 2008년부터 의약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장학생과 연구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을 통한 문화, 교육활동을 비롯해 질병 퇴치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펼쳐오고 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