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 5천명 참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의정부시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 5천명 참여

경기일보 2025-02-17 15:52:01 신고

3줄요약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에서 일자리사업 참여 노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에서 일자리사업 참여 노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최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사업 참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노인일자리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니어클럽 등 10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마하 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설정극(퍼포먼스),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속적인 사회 참여 및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통해 건강 증진, 사회적 관계 형성 등 노인들의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 중요한 사업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에서 일자리사업 참여 노인에게 조끼를 입혀 주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3일 오후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에서 일자리사업 참여 노인에게 조끼를 입혀 주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올해 시는 노인일자리 예산 208억원을 최우선 편성, 지난해보다 603명 늘어난 5천명의 노인들에게 89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소풍길‧도시정원 관리 ▲카페사업단(2호점) ▲한방차포장사업단 ▲전기차충전소‧자동심장충격기 사업단 등 신규사업을 발굴해 노인의 역량과 욕구에 부합하는 일자리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륜과 지식이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항상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즐겁게 일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