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W컨셉 영등포로 본사 이전… "수익성 개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SG닷컴·W컨셉 영등포로 본사 이전… "수익성 개선"

머니S 2025-02-17 14:37:53 신고

3줄요약

SSG닷컴과 W컨셉이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KB영등포타워로 본사를 이전하고 17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과 W컨셉이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KB영등포타워로 본사를 이전하고 17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SSG닷컴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SSG닷컴과 W컨셉이 영등포로 본사를 이전하고 경영 효율화 고삐를 당긴다.

17일 SSG닷컴에 따르면 SSG닷컴과 W컨셉은 이날부터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KB영등포타워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2018년 이마트에서 분리된 후 종로 센트로폴리스를 거쳐 2022년 강남 역삼동 센터필드로 옮긴 후 2년반 만이다. SSG닷컴은 경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전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은 법인 설립 이래 영업손실이 누적돼 지난해 7월 사상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하는 등 본격적인 효율화 작업에 나섰다. 이어 프로모션 최적화, 광고 수익 증가, 물류비 절감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을 기울인 끝에 지난해 연간 EBITDA 기준 50억원 첫 흑자를 달성했다. 전년 대비 245억원이 개선된 수치다.

EBITDA는 각종 이자 비용과 세금, 감가상각비 등을 차감하기 전 영업이익을 뜻한다. EBITDA가 흑자를 기록했다는 것은 순수 영업활동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의미로, 기업의 수익성과 함께 현금 창출력을 추정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W컨셉도 지난해 16억5000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W컨셉은 지난해 앱 UI∙UX(사용자 환경, 경험)를 전면 개편하고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AI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올해는 뷰티·라이프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숏폼 중심의 콘텐츠와 광고 사업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SSSG닷컴은 물류체계를 개편하고 지방권역의 새벽배송과 트레이더스의 당일배송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배송 커버리지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