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비상한 시기 새로운 대한민국 자치분권시대를 만들어가는데 경기도가 앞장서겠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경기지역 총회에서 6기 경기도 상임대표로 취임하며 포부를 밝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회는 민주당 기초단체장, 시도의원, 일반회원으로 구성되어 자치분권강화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라고 소개하며 “총회에서 상임대표로 선출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승혁 안성시의회 민주당대표의원님이 경기도 사무처장으로, 31개 시군 의회 민주당대표의원님들이 지역 사무처장으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번 KDLC 경기지역 총회가 새로운 대한민국, 자치분권 시대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짓는 곳인 만큼 완전한 자치 분권을 이뤄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다짐했다.
이날 열린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경기지역 총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박승원 KDLC 상임대표,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강득구·염태영 국회의원, 경기지역 운영 위원 등 300명이 참석했다.
최근 김보라 안성시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의 주요 정책 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대상’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회는 민주당 기초단체장, 시도의원, 일반회원으로 구성되어 자치분권강화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올해 10년이 되었다.
최대호 안양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준 수원시장, 조용익 부천시장, 김경일 파주시장, 정명근 화성시장과 박옥분 경기도의원, 이영봉 경기도의원, 유진선 용인시의장이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그리고 화성, 고양, 파주, 군포, 안양, 안산, 구리, 부천, 시흥시의회 의장과 조성환, 고은정, 황대호, 이선구, 문형근, 안광율 경기도의회 상임위원장님들이 운영위원으로 함께한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