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세븐일레븐이 경기불황과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성비 스타셰프 콜라보 푸드로 편도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선보인 정지선, 안유성 스타셰프 2인 콜라보 푸드 상품 7종의 판매량은 1개월 만에 50만개를 넘어섰다. 이 중에서도 특히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과 정지선 동파육은 각각 도시락 및 냉장안주 카테고리 내에서 베스트 3위권 내 랭킹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 공식 모바일앱 ‘세븐앱’에서도 검색량 분석 시 ‘정지선’, ‘안유성’ 등 스타셰프 이름이 들어간 상품의 검색량이 지난 1월 한 달간 해당 카테고리 내 1위에 오를만큼 높은 수요를 보였다. 앱 내 ‘예약주문’ 메뉴에서도 안유성명장 도시락이 ‘닭가슴살스테이크도시락’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2030세대 유저의 비율이 높은 앱에서 특히나 강세를 보였다.
이처럼 스타셰프 콜라보 상품은 올해 들어 더욱 부담이 커진 외식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선을 찾으면서도 맛집에 대한 니즈만큼은 버릴 수 없는 MZ세대 소비자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세븐일레븐표 콜라보 상품의 경우 1만3000여점의 전국 인프라와 다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제조기술, 안전한 위생시설 등이 결합되어 있어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과 상품 신뢰도를 보장하고 스타셰프들에게는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이름과 요리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상호 윈윈(Win-Win)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스타셰프 콜라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띤 반응에 따라 이번에는 각종 요리 경연프로그램에서 ‘중식여신’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은영 셰프와도 손잡았다.
박은영 셰프는 국내 중식대가 여경래 셰프의 수제자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현재는 홍콩에 위치한 사천요리 전문 레스토랑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의 수셰프로 근무 중이다. 최근에는 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극찬을 받은 메뉴인 ‘동파육만두’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선보이며 전국에서 만두 오픈런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이 박은영 셰프와 출시한 냉장 간편식은 ‘박은영마라마파두부덮밥’이다. 사천 요리 전문 레스토랑에 속해있는 박은영 셰프만의 조리법이나 소스 등의 노하우를 담아 중국 사천 대표메뉴인 ‘마파두부’를 선정했다. 매콤함이 특징인 사천지방 요리의 특징을 살려 매콤 알싸한 맛의 마라를 더했으며, 진한 풍미의 두반장과 두부, 다짐육 등을 올려 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고기가 씹히는 식감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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