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더미식 덮밥소스' 5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구수한 된장 베이스의 '시래기장'과 '한우두부강된장', MZ세대를 겨냥한 '마파두부', '유니자장', '치킨크림카레' 등으로 구성됐다. 정성껏 우려낸 육수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시래기장'은 국내산 무청 시래기에 진한 멸치 육수와 재래식 생 된장, 숙성 된장, 고추장을 황금비율로 조합했다. '한우두부강된장'은 우골 육수와 쇠고기 육수를 블렌딩한 국물에 한우와 5가지 야채를 넣어 맛과 영양을 더했다.
'마파두부'는 진한 닭 육수에 볶은 굴소스와 두반장, 고춧기름을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으며, '유니자장'은 직화로 볶은 전통 춘장에 굴소스와 치킨스톡, 돈골스톡을 더해 깊은 맛을 냈다. '치킨크림카레'는 인도산 강황과 코코넛크림, 바나나퓨레를 넣고 국내산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1인분(150g) 용량으로 소포장된 이 제품은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3분간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 조리하면 된다.
하림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덮밥소스를 개발하고자 유명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를 연구하고, 까다로운 블라인드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완성했다"며 "추운 겨울, 따뜻한 집안에서 전문점 수준의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