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광주, 산둥 팬 ‘전두환 사진’ 도발 강력 대응 의지 “광주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깊은 상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입장] 광주, 산둥 팬 ‘전두환 사진’ 도발 강력 대응 의지 “광주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깊은 상처”

풋볼리스트 2025-02-13 17:26:13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산둥 타이산과의 ACLE 7차전 원정 경기에서 발생한 산둥 팬의 도발과 관련해 강력한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중국 지난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7차전 산둥타이산 원정 경기에서 광주는 1-3으로 패배했다. 패배에도 불구하고 앞선 경기 호성적을 바탕으로 4승 1무 2패가 되면서 16강 진출은 조기 확정했다.

산둥 팬들은 관중석에서 원정 서포터즈석을 향해 고 전두환 씨의 얼굴이 인쇄된 사진을 펼치며 광주 팬들을 도발하는 행위를 벌였다.

광주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산둥 팬들의 행위에 강력히 반발함과 동시에 이번 사건을 단순한 팬들의 응원 방식이 아닌 광주광역시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를 조롱하고 비하하는 행위로 규정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에 따라 광주는 아시아축구연맹에 공식 항의 서한을 제출하고,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다. 또한, 경기장 내 정치적 메시지 및 도발 행위를 금지한 AFC 규정을 위반한 점을 강조하며 산둥 구단과 팬들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할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이라고 했다.

광주 관계자는 “해당 인물이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가지는 의미를 고려할 때, 산둥 타이산 팬들의 행동은 의도적인 행동이자, 광주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깊은 상처를 주는 명백한 도발 행위”라며 “우리 구단과 팬들을 향한 부당한 조롱과 도발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광주FC 제공(온라인 매체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