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SK하이닉스, MWC 출격… AI 메모리 선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전자·SK하이닉스, MWC 출격… AI 메모리 선봬

아주경제 2025-02-13 16:13:20 신고

3줄요약
지난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지난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반도체 업체들이 미국 CES, 독일 IFA와 함께 3대 전시회로 꼽히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대거 참가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DS부문 유럽법인)와 SK하이닉스는 내달 3∼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5'에 참가한다.

양는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모바일(온디바이스 AI), 오토모티브(차량) 등 AI 반도체를 소개하는 프라이빗 부스를 운영할 것으로 전해졌다.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삼성전자 DS부문은 올해 1월 CES에서도 'AI 넥서스 : AI 혁신이 융합되는 곳'을 주제로 기업간거래(B2B) 고객 대상의 프라이빗 부스를 꾸린 바 있다.

SK하이닉스도 공개 부스를 열고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로의 경쟁력을 알렸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주최로 열리는 MWC는 매년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9만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무선통신 산업 전시회다. 국내외 통신 업체들이 메인으로 참석하는 행사지만, 최근 전자 기기에서 AI를 적용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고, 이를 위한 데이터센터 구축도 늘면서 반도체 업체들의 참석도 잇따르는 추세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외에 미국 마이크론, AMD, 시놉시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와 대만 미디어텍, 영국 반도체 설계기업 Arm, 중국 반도체 설계 기업 UNISOC 등도 참석한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