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작년 영업익 66억원…흑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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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작년 영업익 66억원…흑자 전환

한스경제 2025-02-13 13:45:2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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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로고 이미지./ 컴투스 제공
컴투스 로고 이미지./ 컴투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는 연결 기준 작년 매출 6927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6.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1891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아울러 컴투스는 여러 주력 게임 및 신작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5573억원, 영업이익 24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1.7%, 17.9% 성장했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지속적인 글로벌 상승세와 3년 연속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KBO 및 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의 성과가 실적을 이끌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게임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은 70%에 육박했으며, 4분기에만 1000억원이 넘는 해외 매출을 거뒀다.

컴투스는 올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하고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기존 흥행작을 지속 발전시켜 실적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12일 태국에 선론칭한 키우기 장르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도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으며, 게임테일즈가 개발하는 '더 스타라이트', 에이지소프트의 '프로젝트M'(가칭) 등 퍼블리싱 타이틀도 연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프로젝트ES’(가칭), 브이에이게임즈의 ‘프로젝트MAIDEN’(가칭), 자회사 티키타카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RPG 등 다수 프로젝트도 미래 게임 시장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인공지능(AI) 연구 개발을 강화해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게임 콘텐츠의 본질적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게임에 특화된 반응형 AI를 구현하고, 아트, QA 등에 AI 기술을 적용해 제작 효율성과 퀄리티를 확보한다. 또한 게임 내의 시나리오 및 텍스트 관련 부분의 번역, 음성 등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용자 패턴 분류 모델 AI로 서비스 운영 안정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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