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월1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오리온
오리온(271560)은 코코넛과 망고 두 가지 맛과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코망고 알맹이'를 출시한다. 이전에 없던 이색적인 제품인 만큼 광장시장 내 팝업스토어에서 먼저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코코망고 알맹이는 과일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한 알맹이 젤리 시리즈의 다섯번째 제품이다. 기존 포도·자두·리찌·키위 알맹이가 한 가지 과일의 맛과 모양, 식감을 표현했다면, 코코망고 알맹이는 두 가지 과일을 믹스해 선보이는 첫 알맹이 젤리로 맛과 식감을 한번에 맛볼 수 있도록 완성했다.
겉은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노란색 망고 젤리가, 속은 하얀색 과육의 탱탱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취향에 따라 까서 따로 먹거나 한입에 먹는 재미도 이색적이다.
오리온은 새해를 맞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이달 20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 시즌2'를 운영 중이다. 코코망고 알맹이는 오는 14일부터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재밌게 즐기고 무료 시식과 구매까지 가능하다. 3월 초부터는 일반 슈퍼마켓과 편의점, 대형마트,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알맹이 젤리는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맛, 겉과 속이 다른 이중 식감에 모양, 색상까지 섬세하게 구현한 재미 요소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에서 'K젤리'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6일부터 판매 시작한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음료 2종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해당 제품 2종은 첫 판매일에 10만 잔 넘게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이후 나흘 만에 50만잔이 판매됐고 판매 시작 일주일차에는 누적 판매량 90만잔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앞두고 있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쌉쌀한 맛의 에스프레소와 고소한 맛의 아몬드가 조화로운 음료로 아몬드를 넣은 부드러운 크림 위에 바삭한 아몬드 토핑을 올려 고소함을 한층 강조했다.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구름처럼 부드러운 헤이즐넛 초콜릿 크림이 특징인 음료로 다크 초콜릿과 헤어즐넛이 달콤 쌉싸름하게 어우러져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스타벅스는 밸런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이달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매장에서 파트너를 통해 이달 프로모션 음료 2종을 포함한 이벤트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이 원할 경우 선착순으로 음료를 리유저블 컵에 담아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과 설렘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 기획된 것으로, 눈에 띄는 핑크색 컵으로 소장가치를 높이고 컵 전면에 'LOVE ON THE GO' 메시지를 디자인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여러 번 재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향후 해당 컵을 활용해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할 때에도 개인 컵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이달 프로모션 음료인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스타벅스 딸기 라떼 3종과 '카라멜 마키아또'를 포함한 총 4종이다. 해당 음료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주문 시 핑크색 리유저블 컵을 받을 수 있다.
핑크색 리유저블 컵은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를 통해 POS로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선착순 증정된다. 1인당 1회 최대 구매 가능한 음료는 4잔이며, 매장당 한정 수량 제공된다.
샘표(007540)가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요리 초보를 위한 요리 챌린지 '새미즈'를 운영한다.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2024년 2월과 7월에 진행한 '새미즈 1기'와 '2기'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오는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새미즈'는 요리를 배우고 싶지만 시작이 어려운 초보를 위해, 요리 기본기를 익히고 집밥을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샘표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직접 요리하기'의 가치를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요리를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챌린지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새미즈' 참가자로 선정되면, 기본 리워드인 어글리어스 채소박스와 요리 소스 세트를 제공받는다. 이후 안내되는 가이드에 따라 직접 요리하고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후기를 작성하면, 그 다음 단계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형식이다. 미션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마다 주어지는 요리 꾸러미도 점점 풍성해진다.
미션 수행 후 마지막 설문조사까지 완료하면 최종 리워드인 샘표 마켓 상품권 3만원권과 새미즈 온라인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총 판매가 12만원 상당의 한정판 새미네부엌 앞치마와 냉동용기 세트까지 증정한다. 참여 신청은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 다이닝브랜즈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경기 고양시 동산동에 '고양 스타필드점'을 오픈한다.
최근 하남 및 수원 스타필드 내 아웃백 매장 실적이 전체 아웃백 실적 중 최상위 권을 차지하는 등 성장세가 단연 돋보이고 있어, 고양 스타필드점에서도 그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총 658m²(약 199평) 규모에 57개 테이블, 276개 좌석수로 전국 쇼핑몰 내 입점한 아웃백 중 최대 규모며, 신세계 고양 스타필드 내 키즈 매장이 밀집한 3층 '잇토피아'에 위치해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에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다인 가족 및 모임을 위해 창가 쪽으로 6인석 테이블을 배치했으며, 매장은 미국 아웃백의 정통성을 반영한 그린 캐노피 디자인의 외관과 호주의 상징 '울룰루'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또한 전 좌석에서 주방 내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을 운영해 고객 신뢰를 높였으며, 독립된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별도 프라이빗 룸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딜리버리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다.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매일 선착순 40테이블에 '아웃백X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증정한다. 해당 케이크는 지난 연말 한정판으로 출시된 하겐다즈 콜라보 디저트로, 달콤한 맛과 비주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푸라닭
푸라닭 치킨이 신메뉴 '치즈인이유'를 출시하며 브랜드 광고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했다.
푸라닭이 공개한 이번 신메뉴는 광고모델 아이유를 연상시키는 '치즈인이유'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치즈의 풍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크런치한 치즈&갈릭 시즈닝과 부드럽고 달콤한 큐브 치즈케이크 토핑, 전용 디핑소스인 '어니언랜치 디핑소스'가 함께 구성되며 신메뉴의 매력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다.
'치즈인이유' 신메뉴 출시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광고 영상은 지난 7일 공개된 티저 영상의 후속편으로, 아이유의 노래 '이 지금'의 '더 놀라운 건 지금부터야' 한 구절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매력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아이유가 치즈 공방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치즈인이유'를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경쾌하게 표현했다.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다른 걸 먹기엔 내가 아깝잖아'라는 멘트와 함께 신메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낸다.
푸라닭 치킨의 신메뉴 '치즈인이유'는 취향에 맞게 뼈, 순살, 윙콤보 세 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전국 푸라닭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Nespresso)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들과 협업을 연이어 선보이며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네스프레소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은 글로벌 캡슐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네스프레소의 간편하고 혁신적인 버츄오 시스템과 블루보틀의 세심하고 독보적인 장인 정신이 결합해 탄생했다. 미국과 일본에 이은 한국 시장 출시로, 커피 사랑이 남다른 한국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업계의 아이코닉한 두 브랜드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품질 커피로 즐기는 특별한 홈카페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한정 출시된 블렌드 넘버1은 새로운 커피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기반으로 두 브랜드의 커피 전문성과 맛에 대한 철학이 만나 공동 개발됐다. 블루보틀의 시그니처인 산뜻함과 네스프레소의 풍성한 크레마가 어우러져 깊이 있는 풍미와 특별한 커피 테이스트를 선사한다. 그랑 룽고(150㎖) 사이즈의 100% 아라비카 블렌드인 블렌드 넘버1은 에티오피아와 우간다에서 자연 건조 방식으로 가공된 원두를 사용해 깊고 섬세한 아로마를 자랑한다. 잘 익은 과일로 만든 잼과 달콤한 캐러멜 향의 조화가 어우러져 입안을 감싸는 듯한 풍성한 맛을 선사하며, 여기에 은은한 흰 꽃 향이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러운 풍미가 여운을 남긴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는 국내 소비자의 네스프레소 커피 사랑에 힘입어 한층 다채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네스프레소의 혁신적인 추출 기술과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블렌드가 결합하여 탄생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던 익숙한 풍미를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블렌드와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의 상징적인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블론드, 미디엄, 다크 총 3가지의 스타벅스 커피 로스트 스펙트럼을 로스팅 과정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스타벅스와 네스프레소의 품질 기준을 맞춰 스위스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됐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버츄오 제품은 △에스프레소 로스트(40㎖)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40㎖)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230㎖) △베란다 블렌드(230㎖)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230㎖) △카페 베로나(230㎖) △스무스 캐러멜향 커피(230㎖) △크리미 바닐라향 커피(230㎖) 총 8종이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와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 제품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으로 즐길 수 있다. 버츄오의 '바코드 브루잉' 기술은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추출 시간과 온도, 물의 양 등 커피별 최적의 추출 방법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구현하는 기능으로 버튼 하나만으로 바리스타가 추출한 듯한 고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 네슬레코리아
네슬레코리아의 대표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배우 이청아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돌체구스토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이청아는 뛰어난 연기력은 물론 대중적인 인지도와 높은 호감도를 겸비한 배우로, 본업 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MOCA 이청아'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다양한 취미와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우아한 일상을 담은 영상들로 매번 큰 화제를 모으며 2030 세대에서 '추구미'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돌체구스토는 'MOCA 이청아' 유튜브 채널에서 첫 협업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6개월 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이청아와 함께 돌체구스토만의 브랜드 경험을 활발히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첫 협업 영상에서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고급스럽고 은은한 색감이 돋보이는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머신 신제품 '지니오S 쉐어 크림 스타벅스앳홈 패키지'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홈카페의 세계를 소개한다.
돌체구스토는 집에서도 아메리카노, 라테 등 다양한 커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캡슐 커피와 커피머신을 선보이고 있다. 돌체구스토 전용 스타벅스 앳홈 캡슐을 포함해 30여'종의 다양한 캡슐 메뉴를 제공하며, 대표 제품인 '지니오S' 시리즈는 터치 스크린, 온도 조절, 에스프레소 부스트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맞춤형 커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 설빙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콜라보 굿즈 '낭만어록Zip'을 출시한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낭만어록Zip'은 △낭만포토카드 24매 △DIY카드 △와앙 포토카드 △마그넷 프레임 △낭만어록Zip 하드커버케이스로 구성된 잔망루피 협업 굿즈로, 잔망루피와 함께 일상 속 소소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어떠한 질문에도 낭만으로 답해주는 '낭만포토카드'는 다양한 감성 문구가 담겨 있어 행운 부적처럼 간직하거나 다꾸(다이어리꾸미기)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DIY카드'로 직접 나만의 낭만 어록을 작성,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를 선물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잔망루피가 입을 크게 벌린 모습이 인상적인 '와앙 포토카드'로 재미있는 SNS 먹방 인증샷을 남길 수도 있다. 낭만포토카드는 '마그넷 프레임'에 끼워 액자처럼 세워둘 수 있으며 '낭만어록Zip 하드커버케이스'에 넣어 정리하면 책처럼 보관할 수 있다.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낭만어록Zip'은 2월20일까지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예약 기간 동안 2000원 할인된 가격의 '잔망루피딸기설빙'과 '잔망루피초코설빙'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예약한 제품은 2월28일부터 3월9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픽업 가능하다.
2월1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되는 '낭만어록Zip'은 오직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가능 점포는 설빙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판매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티퍼런스
티퍼런스가 '포레스트'를 테마로 티마카세·티코스를 리뉴얼 오픈한다.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에서는 티마카세를, 강남에 위치한 '티퍼런스 강남'에서는 티코스를 각각 만날 수 있다.
티퍼런스의 티마카세·티코스는 국내 최초 퍼플티로 만든 티 오마카세 코스다. 202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네이버 사전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차(茶)를 즐기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새롭게 공개한 티마카세·티코스는 '포레스트'를 테마로, 마치 숲 속에서 차 한 잔을 마시는 듯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티퍼런스 서울(종로구 익선)'에서는 퍼플티 4종과 함께 페어링하는 수제 디저트 2종을 제공하는 '퍼플티마카세'를 체험할 수 있다. 유자 웰컴 퍼플티를 시작으로, 바닐라 코코 퍼플티에 사과로 상큼함을 더한 퍼플티 칵테일과 함께 페어링하는 수제 프리미엄 디저트 2종을 제공한다. 오트펌킨 퍼플티의 고소함과 ABC 퍼플티의 산뜻함이 잘 블렌딩된 오트 라떼, 시그니처 퍼플티에 숲을 연상시키는 허브를 더한 퍼플티 주스까지 퍼플티 4종을 선보이며 총 5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티퍼런스 강남(강남구 논현)'에는 퍼플티 3종과 수제 디저트 3종이 제공되는 '퍼플티코스'가 마련돼 있다. 시그니처 퍼플티에 달콤함을 더해 줄 수제 디저트 단호박 브륄레를 시작으로, 제철 과일과 시나몬으로 풍미를 더한 논알콜 퍼플티 뱅쇼, 오트펌킨 퍼플티와 숲 속에서 나는 밤을 담은 칵테일, 향긋한 포레스트 향의 풍미를 살린 퍼플티 젤라또까지 총 4가지 코스가 제공된다.
티퍼런스의 티마카세·티코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 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신년 맞이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팡이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푸드클럽 우수 밀키트'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안유성 명장의 비법 소스가 가득한 △명담 평양 비빔냉면과 깔끔한 육수에 푸짐한 한우 고명을 담아낸 △명담 한우 나주곰탕을 통해 명장의 요리를 집에서 재현할 수 있다.
안유성 명장의 밀키트 이외에도 떡갈비, 추어탕 등 광주광역시 현지 유명 맛집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안유성 명장의 밀키트 이외에도 떡갈비, 추어탕 등 광주광역시 현지 유명 맛집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1992년부터 3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오며 백년가게로 선정된 형제송정떡갈비의 수제 떡갈비, 광주 남구 진월동 대표 맛집인 '시골향'의 추어탕 밀키트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남도의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빛고을 김치와 잔칫집 잡채 등 간편 먹거리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