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에는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선보였다.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 일반인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집을 소개하면서 인테리어팁,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쉽고 간편한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를,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도 공개했다.
롯데홈쇼핑이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를 확대하는 것은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대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전략 중 하나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롯튜브를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과 밀접한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해 타깃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해 TV나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쇼핑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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