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는 가벼움과 쿠셔닝, 안정성을 갖춘 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을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에너지 배분 효율을 고려한 343 시리즈의 2025년 봄 신제품이다.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산행뿐 아니라 여행과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343 라이트 스텝은 갑피와 멤브레인, 안감을 하나로 접착한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공법을 적용해 330g(260㎜ 기준 한쪽)의 가벼운 무게를 실현했다. 이를 통해 비와 땀이 있는 환경에서도 발의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전족부에는 반발 탄성이 뛰어난 어댑트 폼 플러스 소재를 사용해 계단 보행과 하산시 무릎 충격을 줄였다. 또 TCS 트위스트 컨트롤 시스템 설계와 접지력이 우수한 루프 그립 아웃솔을 더해 불규칙한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
색상은 봄을 담은 그린과 핑크, 메탈릭한 실버, 활용도 높은 그레이와 블랙, 베이지 등 총 6가지로 출시됐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을 맞아 기능성은 물론 아웃도어와 일상까지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아이템"이라며 "343 라이트 스텝과 함께 자연과 일상 속에서 가벼운 발걸음으로 새로운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