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개장 1주년을 기념해 한 달간 디저트 축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위트파크는 지난해 2월 ‘세상에 없던 디저트 테마파크’를 표방하며 탄생했다.
5300㎡(약 1600평) 면적에 약과와 강정 등 우리나라 전통 간식부터 프랑스 전통 과자, 벨기에 초콜릿, 스페인 츄러스, 케이크까지 전 세계의 베이커리와 디저트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1년간 스위트파크 누적 방문객 수는 1200만명을 돌파했다. 강남점 디저트 매출은 개장 전보다 두 배 이상(108%) 늘었고 강남점 식품 전체 매출에서 디저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15%에서 30%로 높아졌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한 달간 ‘블루밍 스위츠’(Blooming Sweets)를 테마로 디저트 축제를 펼친다.
스위트파크 입점 브랜드 30곳에서 한정 메뉴와 봄맞이 이색 신메뉴,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소금빵 맛집 ‘베통’에서는 시금치와 바질을 활용한 시금치바질 소금빵을, 마카롱 브랜드 ‘껠끄쇼즈’는 봄의 장미 향을 담은 ‘로즈 마카롱’ 3구 박스를, 츄로스맛집 ‘미뉴트 빠삐용’은 해외 SNS에서 유행하는 ‘츄로 치즈케이크’를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가리게트에서는 ‘가리게트 미니파이’를 출시한다. 한 상자에 가리게트의 다양한 페스츄리 디저트를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세트다.
과일 찹쌀떡 맛집 ‘한정선’에선 백앙금을 활용한 만년설찹쌀떡인 ‘신세계찹쌀떡’을 스위트파크 한정 메뉴로 내놓는다.
‘쇼토’는 17~19일 딸기 2호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다쿠아즈 4종과 선물 포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치플레’에선 한 달 동안 핑크색 의상을 착용하고 방문하면 치플레(수플레 치즈케이크) 한 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축제 기간 팝업스토어도 순차적으로 열린다.
작년 12월 열린 ‘2024 르빵 바게트&크루아상 챔피언십’에서 수상해 블루리본을 받은 베이커리들이 참여하는 ‘블루리본 브레드 위크’ 팝업이 오는 15~24일 열린다.
팝업에는 바게트 부문 1등 플라워아티장베이커리와 2등 마얘, 3등 무이, 크루아상 1등 해월당과 2등 블랑제리춘천, 3등 르빵과 앙티끄가 참여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는 전북 부안의 찐빵 맛집 ‘슬지제빵소’의 앙코르 팝업이 진행된다.
다음 달 8~14일에는 편의점 CU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CU의 베이커리 시리즈를 재해석한 디저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일본 홋카이도 ‘링고아메(사과 사탕)’ 전문점 ‘캔디애플’의 국내 유통업계 단독 팝업도 운영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연중 가장 다채로운 신메뉴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연인이나 가족을 위한 달콤한 선물부터 새로운 맛의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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