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결정 내려야 할 때” 손흥민, 토트넘과 이별 가능성…“ 주급 절약 가능, 사우디아라비아 관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중요한 결정 내려야 할 때” 손흥민, 토트넘과 이별 가능성…“ 주급 절약 가능, 사우디아라비아 관심”

인터풋볼 2025-02-12 19:4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와 손흥민의 동행이 끝날 수도 있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1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손흥민의 이적을 신중하게 검토하며 선수단 개편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을 대표하는 선수다. 지난 2015-16시즌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그는 꾸준히 성장하며 팀을 대표하는 공격수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시즌에도 주장 완장을 차고 팀을 이끌고 있다.

최근 손흥민의 이적설이 쏟아졌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오는 2025년 6월 기존 계약이 끝나는 상황이었다. 지난 시즌엔 토트넘이 재계약을 제시할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으나, 시즌 종료 후 기류가 바뀌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토트넘은 손흥민과 2026년 6월까지 계약이 연장되는 조항을 활성화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라며 “손흥민이 적어도 한 시즌은 더 뛴다는 것이 구단의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성과를 인정받지 못한 손흥민이 토트넘의 태도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이야기도 등장했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이사회와 관계에서 최고의 순간을 보내고 있지 않다. 토트넘이 제안한 계약 연장에 불만을 품고 있다”라고 밝혔다.

매체는 “손흥민의 불만은 현재와 같은 조건으로 계약을 갱신하려는 구단의 계획에서 비롯됐다. 그는 사진의 뛰어난 활약을 고려할 때 (계약 연장이) 불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계약 기간과 연봉 측면에서 더 나은 계약을 맺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라고 알렸다.

유럽 명문 팀이 손흥민을 노린다는 이야기가 전해졌으나 결국 토트넘과 손흥민이 1년 계약 연장을 결정했다. 그러나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었다. ‘ESPN’은 “소식통은 손흥민은 새로운 장기 계약을 희망했다”라며 “그러나 아무런 대화가 이뤄지지 않았다. 토트넘은 단순히 이미 가지고 있던 옵션을 행사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계약 연장이 발표됐음에도 이적설이 멈추지 않는다.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다니엘 레비 구단주 아래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할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소식통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의 거취를 신중하게 검토하며 스쿼드 개편을 고려하고 있다. 손흥민은 구단의 아이콘이자 수년 동안 토트넘의 신중한 종이었으나 그가 떠날 가능성이 열려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최근 손흥민의 계약이 1년 더 연장됐으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토트넘은 이제 공격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다. 히샬리송의 미래도 불확실하고 티모 베르너도 떠날 수 있다. 마티스 텔의 영입 옵션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기브미스포츠’는 “히샬리송, 베르너, 손흥민의 주급을 합치면 약 44만 5,000파운드(약 8억 원)에 달하기 때문에 막대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라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관심이 있다는 걸 안다. 구체화되면 신중하게 고려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