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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는 지난해 영업이익 246억원으로 전년대비 156.1%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882억원으로 전년대비 1.2%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20.9% 증가한 19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해 KT알파는 상품 포트폴리오 최적화, 영업력 강화 등 방송 제작 경쟁력을 키웠고 이것이 수익성 증가로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4.6% 감소한 2753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의 T커머스 서비스 ‘KT알파 쇼핑’은 상품·브랜드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특히 자체브랜드(PB) 르투아를 개편하고 브루노제이, 초우즌, 타바로니 캐시미어, 네로지아르디니, 팻무스 등 독점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등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 집중했다.
또 주목도 높은 쇼호스트와 유명인을 영입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한편, TV, TV 앱, 모바일앱 비주얼 및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8.3% 증가한 1128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고객(B2B)을 위한 맞춤 영업 전략 및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통해 15만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도 국내 모바일상품권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KT알파 관계자는 “올해는 기프티쇼 통합모바일상품권 등 차별화된 신규 상품 출시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압도적 우위를 굳건히 하는 한편 판촉 서비스 안정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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