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월12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이 초보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나또 특유의 향을 줄이고 맛은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대파를 로스팅 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냄새부터 맛있게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8입)'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특제 대파간장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부드러운 송송대파'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나또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웠던 입문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대파를 로스팅 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냄새부터 맛있게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8입)'를 출시했다. © 풀무원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소스와 토핑을 넣어 섞은 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비빔밥, 김밥, 들기름 막국수 등에 넣어 먹으면 맛과 영양, 든든함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또, 크림치즈와 함께 스프레드로 활용해 빵에 발라 먹어도 좋다.
1팩(43.25g) 당 식이섬유 3g, 단백질 5g에 나또키나제, 비타민K2까지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풀무원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플랜또(Planto, 474ml)'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발렌타인데이인 2월14일 단 하루,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26개 영업점에서 총 6천 개의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이벤트로 진행된다.
26개 영업점 중 컨세션 사업장인 롯데시티호텔 구로 '씨카페', 스카이파크 센트럴서울판교 '더카라', 소노벨 변산 '더테이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카페라크', 경주 '아사달', 대천 '마리스', 제주 '오름'), 김제 스파힐스CC, 고창 힐스CC 등에서는 식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실버타운 '사이언스빌리지', 아파트 커뮤니티 '웰니스검암 1단지·2단지' 등 위탁급식 사업장 13곳에서는 '뽑기 이벤트' 및 '동료 응원·감사 메시지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플랜또'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원칙을 기반으로 개발된 식물성 아이스크림으로, 우유·계란 등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 대상을 수상한 '에어소프트닝(Air-softening)' 기술을 적용해 식물성 재료만으로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플랜또'의 핵심 콘셉트인 '2FREE 1ADD' 원칙에 따라 우유·달걀을 사용하지 않고(FREE), 식이섬유를 더한(ADD) 고식이섬유 아이스크림으로, 제품 100㎖ 당 식이섬유 7~10g이 함유돼 있어 아이스크림 한 컵으로 식이섬유까지 든든히 챙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딸기라즈베리'와 '카라멜솔티드' 두 가지 맛을 제공한다.
반올림피자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함을 한가득 머금은 하트 콘셉트의 사이드메뉴 '너마늘 위한 고구마'를 출시하고, 쿠팡이츠에서 최대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너마늘 위한 고구마'는 전북 고창의 특산물인 고구마로 만든 사이드메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창의 황금빛 고구마에 사르르 녹는 치즈가 어우러지고 여기에 반올림피자만의 특제 갈릭소스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며 맛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고구마와 치즈, 갈릭소스가 어우러진 고구마 그라탕 형태로 부드러움의 극치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사이드메뉴는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하트 콘셉트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용으로 제격이다. 제품명도 고백의 의미를 담은 '너마늘 위한 고구마'로 재미를 더했다.
반올림피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2일부터 16일까지 쿠팡이츠에서 최대 5000원이 할인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피자 메뉴 주문 시 전 메뉴 기본 3000원이 할인되며, 1월에 출시된 신메뉴 '와일드 더블쉬림프 피자'와 '명란 구슬떡 피자' 그리고 '너마늘 위한 고구마 세트'를 주문하면 추가 2천원이 할인돼 각각 최대 5000원이 할인된다. '너마늘 위한 고구마 세트'에서 피자 메뉴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2월12일부터 3월11일까지 매장에서 8500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팬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이디야커피
브로마이드는 2종으로 구성됐으며, 1차와 2차 기간에 각각 다른 버전이 제공된다. 1차 행사는 2월12일부터 2월25일까지, 2차 행사는 2월26일부터 3월11일까지 진행된다. 브로마이드 행사는 매장 주문 시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배달 및 픽업 주문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한정 수량으로 운영돼, 매장별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bhc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New bhc 공식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앱은 고객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더욱 편리한 주문 환경을 조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특별히 고객의 관점에서 앱의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최적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보다 직관적이고 고객들이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남녀노소 모두 bhc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가장 큰 변화는 회원제 도입이다. 기존에는 비회원제로 주문(배달/포장) 기능만 제공됐으나, 새롭게 선보일 앱에서는 회원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멤버십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bhc 회원 멤버십은 △뿌린이 △뿌렌즈 △뿌리미엄 총 3단계로 운영된다. 최근 3개월간 구매 횟수 및 주문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되며, 매월 등급이 갱신된다. 모든 신규 회원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이 기본 제공되고, 향후 진행될 이벤트 기간 동안 3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되는 등 총 6000원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등급에 따라 추가 할인 쿠폰 등 더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퀵오더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사앱 내 자주 시켜 먹는 '나만의 메뉴'를 퀵오더로 등록하면 앱의 메인 화면에서 바로 주문 가능하다. 이외에도 핸드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물하기와 쉽고 빠르게 E교환권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향후에는 주요 스포츠 경기 같은 빅데이에 맞춰 사전에 메뉴를 예약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능'과 핸드폰 내 bhc 앱으로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한 '테이블 오더 기능'도 추가로 구현할 계획이며, 자사앱을 통한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New bhc 앱'은 차주 중 선보일 예정인데, 약 열흘간에 걸친 실제 환경에서의 회원제 서비스 등 전반적인 앱 안정화를 거쳐 공식적으로 론칭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앱 론칭을 기념해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풍성한 혜택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월6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랄프 로렌의 카페 브랜드 '랄프스 커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에서 엄선한 원두 '랄프스 로스트'와 '우지 말차 라떼' '초콜릿 바이 발로나' '랄프스 브라우니' 등 다양한 음료와 미국식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랄프스 커피 로고가 새겨진 기차 모양의 컨테이너 패키지 소품 '랄프스 익스프레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밖에 '콜드브루 캔' '인스턴트 커피' 등 랄프스 커피가 최근 선보인 신상품과 '서울 에디션 머그' '울비니' '우산' 등 올해 랄프스 로렌 봄·여름(SS) 시즌 패션 상품과 연계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해태아이스가 인기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고 바밤바 제품의 컬래버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컬래버 패키지로 선보이는 제품은 '바밤바'와 '바밤바샌드' 총 2종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운빨존많겜의 캐릭터 '밤바'에 바밤바 제품을 적용시킨 모습을 유쾌하게 담았다. 특히 각 제품마다 다른 디자인의 밤바 캐릭터가 담겨있어 팬심을 자극한다.
이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 게임 쿠폰 등이 담긴 바밤바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 해태아이스
한편 해태아이스는 이번 바밤바 컬래버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운빨존많겜의 밤바 캐릭터에 바밤바의 브랜드 콘셉트를 투영한 신규 캐릭터 스킨을 운빨존많겜의 개발사인 111퍼센트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본푸드서비스의 컨세션 브랜드 '푸드가든'이 롯데시티호텔 제주의 22층 뷔페 레스토랑 '씨카페(C'cafe)' 와 6층 '풀 바(Pool Bar)' 식음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씨카페는 제주의 바다와 도심이 한 눈에 들어오는 초고층 뷰, 모던한 분위기의 다이닝 공간 경험과 합리적 가격대의 호텔 뷔페로, 본푸드서비스는 도민은 물론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의 특색에 걸맞은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씨카페는 신선하고 맛 좋은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씨푸드' 중심의 다채로운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생선회부터 전복구이, 왕새우구이 등 바다의 풍미 느껴지는 해산물 요리부터 제주 흑돼지, 전복죽 등 제주 특산물로 구성된 메뉴들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뷰는 물론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인증샷 맛집이다. 제주도 건물 중 최고 높이인 롯데시티호텔 제주 내에서도 최고층인 22층에 위치해, 한라산과 청정 제주 바다, 시내 경관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총 160석 규모에 최대 30인까지 수용 가능한 별실의 공간 구성으로, 제주를 찾은 가족이나 연인, 비즈니스 모임 장소로도 더할 나위 없다.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5분, 도심과는 5km가량으로 접근성도 좋다.
연중무휴 조식(07:00~10:00)과 점심(12:00~14:30)으로 두 타임이 운영된다. 제주도민에게는 20% 특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신분증 지참 필수). 선물할 수 있는 '씨카페 뷔페 바우처'도 판매 중이다. 6층에 위치한 풀 바에서는 커피, 음료, 맥주 등 다양한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영 시간은 09:00~18:00이며, 야외에는 온수풀과 테라스가 마련돼 있어 더욱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본푸드서비스가 운영하는 씨카페는 제주 외에도 서울 명동, 대전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통적으로 도심 관광지 중심에 위치해 고층의 탁 트인 공간 경험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브랜드 모델인 차은우의 이미지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10월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은우 팬들과 노랑통닭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됐던 이미지가 담겨 있다. 특히 포토카드 뒷면에는 차은우의 사인이 인쇄돼 있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멤버십 앱 주문 시 함께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노랑통닭 멤버십 앱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앱을 통해 주문 시 차은우 포토카드 3종 모두와 스페셜 쿠폰이,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하는 경우 차은우 포토카드 1종과 스페셜 쿠폰이 증정되며 포토카드 종류는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17일부터 3월2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포토카드는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포토카드 수량이 소진되는 경우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이랜드이츠의 일본식 돈카츠 및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 '테루'가 12일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 퐁듀 돈카츠'를 리뉴얼 출시한다.
테루의 치즈 퐁듀 돈카츠는 2015년 첫 출시한 이후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로 사랑받으며 테루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던 메뉴다. 꼬치 형태의 돈카츠를 치즈 퐁듀에 찍어 먹는 조합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어왔다. 테루는 치즈 퐁듀 돈카츠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며 메뉴 구성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퐁듀 돈카츠에는 꼬치 형태의 돈카츠 다섯 조각과 체다 및 모짜렐라 치즈 퐁듀가 메인으로 제공된다. 또한 테루의 미니 카레, 샐러드, 밥, 깍두기, 국물 등을 함께 제공해 풍성한 한 상 차림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더해 히말라야 핑크솔트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맵달 칠리 소스'를 함께 제공해 돈카츠와 치즈의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테루의 치즈 퐁듀 돈카츠는 테루 NC백화점 강서점에서 먼저 단독으로 출시되며, 추후 타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이멤버 앱에서 테루 NC백화점 강서점에서 치즈 퐁듀 돈카츠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 메뉴 쿠폰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도미노피자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인이나 소중한 사람들과 달콤한 밸런타인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2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특가 프로모션은 우선 블록버스터 4 주문시 고구마쥬 엣지를 추가하면 코카-콜라 1.25L를 200원에, 모든 피자 주문시 게살 크림 고로케 & 코카-콜라 1.25L를 214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의 자체 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두 혜택 다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2월은 도미노가 제철'이라는 컨셉 아래 제철인 랍스터 볼이 들어간 블록버스터4 피자 추천 및 붉은 대게 활용 신규 사이드디시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상품인 '생초코 초코 케이크'를 밸런타인데이 특별 에디션 '스윗하트 생초코 초코 케이크'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드 컬러와 하트 모양 장식물로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 무드를 담아냈다.
뚜레쥬르의 '생초코 초코 케이크'는 뚜레쥬르의 대표 초콜릿 케이크로 '초코 덕후'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진한 초코 시트 사이에 초코 생크림을 샌드한 케이크로, 꾸덕하고 진한 초코 맛으로 특히 '우유 말먹(말아 먹기)'하면 맛있다는 추천 조합도 인기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상품인 '생초코 초코 케이크'를 밸런타인데이 특별 에디션 '스윗하트 생초코 초코 케이크'로 선보인다. ©CJ푸드빌
이 외에 '사르르 초코 생크림 쉬폰 케이크'도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인 '스윗하트 사르르 쉬폰'으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폭신한 쉬폰 초코 시트에 달콤한 초코 생크림이 어우러진 쁘띠 케이크로 혼자 즐기기에도 부담 없다.
뚜레쥬르는 인기 신제품에 초콜릿을 더한 제품도 출시한다. 지난 1월 출시한 '사르르 리본파이'에 초콜릿을 더해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사르르 리본파이'는 한 겹씩 쌓아 올린 얇고 바삭한 파이의 결 사이로 진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리본 모양의 파이다.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해 한 입 가득 사르르 녹는 파이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달콤함이 특징이다.
'초코 만난 사르르 리본파이'는 사르르 리본파이의 양 끝에 다크 초콜릿을 살짝 코팅한 제품으로 파삭하게 녹는 식감과 다크 초콜릿의 달콤함이 매력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초코 퐁당 리본파이'는 다크 초콜릿을 리본파이 전체에 듬뿍 코팅해 더욱 달콤하게 즐기기 좋다.
기존 스테디 셀러 제품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뚜레쥬르의 시그니처 초코 제품인 '리얼 브라우니'가 대표적이다. '리얼 브라우니'는 다크 초콜릿과 밀크 초콜릿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쫀득한 식감의 브라우니로 간편하게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기에도 좋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동계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금메달 획득 시 당일에 황금올리브치킨(이하 황올)을 5000원 할인해 주는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는 오는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금메달을 획득할 경우 당일 BBQ앱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황올)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금메달 획득과 동시에 자사앱과 웹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ID당 1개가 발행된다. 해당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더벤티가 딸기 메뉴 구매 시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롭게 선보인 딸기 프라페 2종 메뉴를 알리고, 더벤티의 딸기 메뉴를 꾸준히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프로모션 기간 내 현장 주문 및 픽업 주문을 통해 신상 딸기 메뉴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를 비롯 지난 연말에 출시한 '딸기연유라떼', '딸기아인슈페너', '딸기뱅쇼' '딸기주스' 등 총 5잔을 구매해 프리퀀시를 완성하면 된다.
5잔을 구매해 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오뚜기가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
마라 열풍은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필두로 시작되었고, 이는 맵고 얼얼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매김되었다. 이에 오뚜기는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마라탕면, 마라샹궈),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볶음밥' 유형에 마라의 맛과 향을 더해 MZ세대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오뚜기가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 © 오뚜기
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맵고 얼얼한 마라 맛을 그대로 재현한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마라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을 만큼 알싸하고 매운 마라의 맛과 향을 살렸다. 풍성한 건더기와 식감도 일품이다.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로 풍성하게 구성해 씹는 식감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볶음밥, '맛있는' 시리즈와 '가뿐한끼' 시리즈 등 다양한 볶음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마라볶음밥은 '맛있는' 시리즈의 뒤를 이을 제품으로, 대표적인 '맛있는' 시리즈로는 △새우볶음밥 △참치김치치즈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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