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브랜드 통합···품목 2000개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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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PB 브랜드 통합···품목 2000개로 확대

이뉴스투데이 2025-02-12 11: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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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시그니처’와 ‘심플러스’로 운영하던 PB(자체브랜드)를 심플러스로 통합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체 브랜드의 식품과 비식품 1400여 종을 ‘꼭 필요한 품질만 심플하게, 홈플러스가 만든 가성비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심플러스’로 새단장한다. 

이번 통합의 목표는 PB의 핵심 품질을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이다.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BI)를 기반으로 필수 품질에 집중해 절감한 비용을 가격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상품 경쟁력을 갖추는 한편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상품을 ‘연중 최적가’에 제공해 고물가 시대 최선의 선택지가 되겠다는 방침이다. 

밀키트와 냉장 간편식 120여 종은 홈플러스 간편 미식브랜드 ‘홈밀’로 지속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 연내 PB 품목 수를 2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지난 2000년 280종의 PB를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 140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홈플러스 PB의 2024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형훈 홈플러스 PBGS총괄이사는 “늘 신선한 생각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홈플러스가 PB 통합을 기점으로 또 한 번의 상품 혁신에 도전한다”며 “당사 최우선 가치인 ‘고객’의 모든 일상을 새로운 경험으로 채우는 PB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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