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데브시스터즈가 K-IFRS 연결 기준 2024년도 연간 및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11일 “2024년 연간 누적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 당기순이익 34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5년차에도 지속 성장 중인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선보인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이 실적 향상을 이끌며, 전년 대비 매출은 46.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은 작년도 신규 유저 수가 2023년과 비교해 27% 증가했고, 최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유저 수가 7200만 명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4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진행됐던 지난 1월 한 달 간의 지표 역시 3주년 동기간 대비 ▲매출 54% ▲활성 유저 수 19% 이상 증대되며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저 관심도가 높은 쉐도우밀크 쿠키 기반의 4주년 대규모 신규 콘텐츠, 적극적인 IP 브랜딩 및 전략적인 UA(User Acquisition) 마케팅을 통한 유저 층 확대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이후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지역의 구글 및 애플 게임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매출 순위에서도 한국 1위, 대만 2위, 태국 3위 등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4분기 실적은 신작 출시 효과 감소의 영향으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39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다소 둔화됐지만, 해당 기간 동안 핵심 타이틀의 콘텐츠 확장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기반을 구축해 2025년 1분기 주요 지표 반등을 견인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5년 글로벌 중심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함으로써 매출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공략을 본격화한다. 오는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현지 테스트를 통해 사전 유저 반응 및 의견 취합에 나선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고 일본 특화 콘텐츠를 적용하는 등 퍼블리셔 요스타와 현지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매진한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도 준비할 계획이다.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의 본고장인 미국 진출을 추진한다. 이달 중 글로벌 TCG·보드게임 무역 박람회 ‘GAMA 엑스포’에서 부스를 열고 세미나를 진행한다. 지난해 2월 대만에 이어 12월 동남아 5개국에 진출한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긍정적인 현지 반응에 힘입어 한달 만에 초도 물량 완판 및 추가 발주를 진행했고, 월간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오는 2분기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통해 실시간 배틀 액션을 기반으로 한 핵심 게임성 및 안정성 검증에 나선다. 또 퍼블리셔 VNGGames와 아시아 9개 지역에 대한 별도 서비스 전략도 모색한다.
또 데브시스터즈는 작년에 이룬 성장을 기반으로, 차기 신작 확보를 위한 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글로벌 신규 유저 유입을 확대하기 위한 IP 사업 확장과 UA 마케팅 전략 전개를 통해 2025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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