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B tv 애플리케이션(앱)에 TV 시청 상황을 인식해 궁금한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인공지능(AI)스마트리모컨' 기능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AI스마트리모컨은 기존 앱 리모컨 같은 단순 채널 전환 기능을 넘어 실시간 VOD 시청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AI 피드(Feed)'에서 즉각 제공한다. AI 피드는 마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피드처럼 B tv 시청 콘텐츠와 상황에 맞춰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정보 모음이다.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면 현재 인기 있는 채널을 먼저 안내한다. 볼 만한 방송을 찾지 못하고 계속 채널을 돌리면 AI가 고객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 채널을 추천해준다. 드라마·예능 등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는 해당 방송의 VOD, 최신 클립 영상 등을 제공해 고객이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다.
홈쇼핑 방송 시청 시에는 상품 정보를 제공해 모바일로 상품을 빠르게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VOD를 시청할 경우 작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언제든 찾아볼 수 있도록 콘텐츠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VOD시청이 끝나는 시점에는 다른 고객의 댓글 정보를 보여주고 비슷한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맞춤 정보는 보관함에 따로 저장돼 TV시청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찾아볼 수 있다.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AI스마트리모컨 기능을 이용하려면 셋톱박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모바일 B tv와 연결하면 된다.
SK브로드밴드는 AI스마트리모컨 출시를 기념해 'OX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3월 2일까지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내 AI스마트리모컨 관련 퀴즈 4개를 모두 맞히면 VOD 1500원 할인 쿠폰(전원)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0명)을 증정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이번 AI스마트리모컨 출시로 콘텐츠 시청의 편리함과 몰입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한층 더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바일 B tv 에 다양한 AI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