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무신사 상품 단독 출시… 전략적 제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GS25, 무신사 상품 단독 출시… 전략적 제휴

비즈니스플러스 2025-02-11 08:42:37 신고

3줄요약
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의 역량을 결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양사의 핵심 고객층인 1030세대를 대상으로 차별화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 등이 이번 협업 성사의 주요 배경이 됐다.

GS25는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도입해 특히 차별화가 어려웠던 편의점 비식품 MD(상품기획)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GS25의 전국 1만8000여 매장을 활용해 오프라인 판매망을 확장한다.

GS25는 내달 2일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무신사가 GS25 전용으로 준비한 상품으로 재킷, 팬츠, 티셔츠 등 의류 12종으로 선보인다. 상품은 GS25 매장 3000곳에서 상시 판매하며 이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GS25는 무신사와의 공동 마케팅, 제휴 서비스 연동 확대 등을 추진하며 양사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는데도 지속 힘쓰기로 했다. GS25는 무신사에 이어 우수한 기업, 브랜드와의 협업도 다각도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허치홍 GS리테일 MD(상품기획자)본부장은 "온-오프라인 기반의 대표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차별화된 소비 경험 등 성공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네트워크 경쟁력을 활용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