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KT가 AI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응원가 제작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생활 속 AI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팬메이드 캠페인'을 시즌제로 운영 중이다.
시즌1 'K-AI 아이디어 챌린지'에서는 약 2만 건의 고객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우수작은 실제 광고 제작으로 이어졌다.
이번 시즌2는 KT가 후원하는 kt wiz(야구), KT 소닉붐(농구),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이 AI로 직접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월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응원곡을 만들 수 있다.
응원곡 제작 과정은 ▲스포츠 종목 선택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순으로 진행되며, 타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한 음원도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된 우수 응원곡은 실제 KT 스포츠 경기 응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KT는 공식 응원가로 채택된 참가자 6명에게 삼성전자 갤럭시 S25 256GB를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t wiz 스카이박스 이용권(3명), 갤럭시 워치7(10명), 각 구단 유니폼(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윤태식 KT Brand전략실장은 "고객이 직접 제작한 AI 응원가로 새로운 응원 문화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