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누적 판매 수량 500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디저트 '모찌롤' 시리즈를 8년 만에 전면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된 모찌롤은 편의점 디저트 대중화의 선두 주자라는 평가다. 편의점 디저트라는 개념이 생소했던 시절, 소비자들에게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각인시키며 인기를 끌었다.
8년간 연평균 6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업계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동기간 연령대별 모찌롤 구매 비중은 △10~20대 33.0% △30대 26.7% △40대 25.5% △50대 이상 14.8%로 분석됐다.
새로 선보이는 '쫀득모찌롤'은 시트의 쫀득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진한크림치즈 △딥초코 △플레인 △얼그레이바닐라 △호지차카라멜 등 5종이다. 얼그레이바닐라와 호지차카라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맛이다.
최원필 GS리테일 디저트 MD는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편의점 디저트 시장 전체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다하며 디저트 명가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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