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월1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가 2021년 출시 이후 약 4년 만에 과일 탄산주 '레몬진' 패키지를 새 단장했다.
리뉴얼은 통레몬 그대로 침출해 진한 레몬 맛과 상큼함을 가진 레몬진의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새 단장한 레몬진은 레몬 모양의 배경을 노란색으로 강조하고, 레몬 그림을 추가해 통레몬을 침출한 제조 공법과 레몬의 풍미를 시각화했다. 배경의 펜 그림을 간결하게 변경하고 알코올 도수 표시를 제품 중앙에 배치해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레몬진은 통레몬 그대로 침출한 과일 탄산주로 4.5도, 7도, 9도의 다양한 알코올 도수로 출시되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1년 5월 출시 이후 2024년 12월까지 매출이 연평균 40% 이상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가수 '안유진'이 등장하는 광고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에서 올해 1월 말 기준 누적 조회수 약 650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003230)이 일본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하며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SuperMarket Trade Show)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력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비롯하여 불닭 스낵류, 불닭 소스와 함께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MEP), 리뉴얼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을 새롭게 소개한다.
맵(MEP)은 삼양식품이 지난 2023년 8월 국내에서 선보인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브랜드다.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매운맛을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5가지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일본 시장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 '마늘조개라면' 2종류로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감칠맛을 강조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일본 라면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국물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그동안 불닭볶음면을 주력으로 해 온 삼양식품이 맵(MEP) 론칭을 통해 현지 국물라면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작년에 론칭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 '갈릭 쉬림프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투움바 파스타를 모티브로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매콤함이 가미된 맛이 특징으로, 기존 제품 대비 단백질 및 식이섬유 함량을 강화한 건강한 건면 파스타로서 시장 확대에 나선다.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당 소스 2종을 출시했다.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신제품은 홀스래디쉬, 갈릭디핑 등 2종이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100g당 당류 함량이 2g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홀스래디쉬소스는 서양 고추냉이를 8.5% 사용해 알싸한 매운 맛이 특징이며, 사워크림이 함유돼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참치, 연어 등 각종 수산물은 물론 스테이크 등 육류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비비드키친 갈릭디핑소스는 고소한 마요네즈와 개운한 마늘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음식의 풍미는 높이고 느끼한 맛을 잡아줘 피자나 감자튀김 등과 곁들이기 좋다.
비비드키친은 식품회사, 외식 프랜차이즈 등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소스, 시즈닝 등을 공급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비비드키친 저당, 저칼로리 소스는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 입점돼 현재까지 800만개 이상 판매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다논의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1]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한 컵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아침 식사를 챙길 수 있는 '액티비아 150g' 2종(사과, 딸기)을 출시했다.
신제품 '액티비아 150g'은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를 베이스로 새콤달콤한 과육을 담아 아침 식사와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150g의 넉넉한 용량에 저지방으로 설계해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액티비아만의 노하우를 담은 체온 활동 유산균, 다논이 독점 공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더해 건강함을 한층 더 높였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소비자들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요거트를 즐겨먹는 다는 점에서 착안해, 한 컵으로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150g 용량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액티비아 컵 사과(150g)'와 '액티비아 컵 딸기(150g)'이다. '액티비아 컵 사과(150g)'는 남녀노소 두루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 과육을 더해 상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 컵 딸기(150g)'는 부드러운 요거트와 잘 어울리는 대표 과일인 딸기 과육을 담아 새콤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제품은 편의점과 슈퍼마켓 및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150g' 출시를 기념해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액티비아 제품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정관장이 봄시즌을 앞두고 시몬스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내 마음 봄을 기다림' 프로모션을 3월 3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브랜드 정관장과 침대업계 1위 시몬스는 입학 등 새출발의 시기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긴장 완화와 안정적인 일상의 힘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정관장 기:다림 침향'의 '침향환', '침향액', '평정세트', '평심환 SABAH'의 가격혜택과 '시몬스' 제품의 3% 추가할인 등을 증정한다.
'기:다림 침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몬스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구스레어 라이트 이불솜', '화이버 포켓스프링 필로우', '60수 솔리드 매트리스커버'와 마음을 돌보는 명상앱 '마보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
'기:다림 침향'은 고품질 침향의 기운과 전통소재를 최적으로 배합해 단단한 마음가짐과 흔들리지 않는 평정의 힘을 느낄 수 있다. 국내 최초 침향 유전자 분석을 통한 기원 판별과 인도네시아 정부기관 환경산림청(BKSDZ) 인증, 정관장만의 9단계(공급계약-산지생산-인도네시아 정부 확인-해상 및 내륙운송-품질검수-유전자 분석-품질안전성검사-CITES수출입허가-국내수입통관)의 이력관리까지 더해져 침향의 원산지와 품질관리를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
ⓒ 프레시지
프레시지가 스타 셰프 최현석과 협업해 '최현석의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을 새롭게 출시한다.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은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현석 셰프가 선보여 호평을 받은 메뉴다. 방송 이후 해당 메뉴를 직접 맛보고 싶다는 소비자 요청이 잇따르자 프레시지는 최현석 셰프와 손잡고 밀키트를 출시했다.
'최현석의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은 방송에서 나온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구현하고자 캐나다에서 어획한 자숙 랍스터 반 마리를 통째로 담아낸 점이 큰 특징이다. 랍스터 반 마리가 통째로 담겨 시각적 효과는 물론, 탱글한 식감의 랍스터 살과 내장이 육수에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최현석 셰프의 비법 마라 소스와 크림이 더해져 기존 짬뽕과는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방송에서 봤던 메뉴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 했던 시청자는 물론, 특별한 기념일에 어울리는 이색적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최현석의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은 오는 16일까지 프레시지 스마트스토어 신상위크를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2월10일 밤 9시에는 신상잇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앞두고 시즌 한정 케이크와 초콜릿, 플라워 하트 박스를 출시했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크리스마스, 어버이날 등 기념일마다 차별화된 맛과 디자인의 케이크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케이크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3.6% 상승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루비 러브(Ruby Love)' 케이크를 선보인다. 하트 모양의 브라우니 시트 위에 라즈베리, 장미 등의 퓌레를 겹겹이 얹어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탈리아식 푸딩인 판나코타와 라즈베리 소스가 어우러져 상큼한 풍미를 선사한다.
'러브 포켓(Love Pocket)'은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초콜릿 볼이다. 하트 모양 초콜릿을 감싸 공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맛은 라즈베리와 화이트 초콜릿 2가지다. 내부에는 4가지 맛(딸기, 코코넛, 망고, 블루베리)의 초콜릿이 개별로 담겨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케이크와 초콜릿 모두 3월 16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및 전화 예약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더 플라자의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은 플라워 하트 박스를 준비했다. 원하는 색감이나 종류 등 고객의 기호에 따라 전문 플로리스트가 정교하게 꽃을 조합해 준다. 특히 꽃의 높낮이를 조절해 생동감과 볼륨감을 자랑한다.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로 제작한 하트 박스는 3가지(S, M, L) 사이즈 중 선택 가능하다. 3월16일까지 판매하며 온라인 예약 및 지스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사이즈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싱글레귤러 사이즈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다. 2월 28일까지 일부 매장에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점포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는 일본의 대표 디저트 도쿄바나나를 판매하고 있는 그레이프스톤과 함께한 두번째 협업으로, 바나나와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맛없없(맛 없을 수 없는)' 콘셉트로 기획한 플레이버다.
아울러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매장 방문 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토스페이로 싱글레귤러 전액 간편 결제 시 싱글레귤러를 하나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아티제
아티제가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와 손잡고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봄 시즌 한정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아티제는 올해 초 출시한 '스트로베리 컬렉션'의 시그니처 메뉴 '스트로베리 쇼트 케이크'가 출시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10%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겨울철 딸기 디저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아티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건강한 딸기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그릭데이'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그릭데이는 2016년부터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한 국내 대표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다. 인공 첨가물 없이 신선한 국내산 원유와 자체 개발한 복합 유산균으로 제품을 만들며, 장시간 유청 제거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꾸덕꾸덕한 질감과 우유의 고소한 풍미, 요거트의 산미가 특징이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신메뉴는 그릭데이 스트로베리 요거트 케이크, 베이글 샌드, 스무디 등 3종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풍부한 그릭데이 시그니처 요거트와 엄선된 제철 딸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번 메뉴들은 건강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봄 시즌 디저트다. '아티제x그릭데이' 협업 제품 3종은 4월 30일까지 전국 아티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설빙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배달의민족 단독 기획전으로, 배달의민족 앱 이용자라면 누구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설빙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하루 100명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 쿠폰을 준비해 소비자들이 더욱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할인 쿠폰은 오는 16일까지 매일 오후 5시,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되며 최소 주문 금액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은 발급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버거킹이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매장 대상의 '와퍼 4700'과 자사 앱 고객 전용 '스낵딜'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먼저 '와퍼 4700' 프로모션은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를 비롯, 불고기와퍼, 치즈와퍼까지 와퍼 3종을 최대 34%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와퍼와 불고기와퍼는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버거킹 앱 고객 전용으로 함께 진행되는 '스낵딜' 프로모션은 비프불고기버거와 와퍼주니어를 포함한 8가지 제품에 대해 최대 45% 할인된 가격의 쿠폰을 제공한다. 비프불고기버거는 50% 이상 할인, 와퍼주니어는 2000원대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버거킹 앱에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와퍼 4700' 및 '스낵딜'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하다.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오븐에 구워 더 맛있는 베스트 오븐구이 메뉴를 추천한다. 더불어 오븐요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굽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굽네치킨은 독자 개발한 오븐 조리 레시피와 기술로 담백한 풍미의 맛있는 오븐구이 치킨을 구현했다. 굽네치킨의 모든 메뉴는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뺀 건강한 방식으로 균일하게 조리된다. 굽네치킨의 오븐치킨 베스트셀러인 '오리지널'과 '고추 바사삭'은 오븐에서 구워 낸 치킨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의 조화가 재주문을 부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굽네치킨은 오븐구이 기술을 활용해 치킨 외에도 피자 등 여러 오븐요리 메뉴를 개발하며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오븐피자 베스트셀러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5가지 프리미엄 치즈 토핑의 풍미와 두툼하면서도 바삭한 딥디쉬 도우의 식감이 어우러져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굽네치킨은 치킨, 피자 뿐만 아니라 자체 오븐 노하우를 활용한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 메뉴 역시 꾸준히 선보이며 '오븐 레시피'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특히, '미니 붕어빵'은 겉은 바삭하게 굽고 속은 앙금을 가득 채워 '겉바속촉'한 식감이 특징으로 겨울철 인기 사이드 메뉴다.
굽네치킨은 맛있는 오븐요리를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굽위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오리지널 △고추 바사삭 △남해마늘 바사삭 등의 치킨과 △시카고 딥디쉬 피자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 등의 피자 단품 또는 세트 메뉴에 대해 할인이 적용된다. 굽네치킨 자사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퀴즈에 참여하고 굽네치킨의 오븐구이 전 메뉴를 할인가로 맛볼 수 있는 히든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굽네치킨 홈페이지 내 굽위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참여하고 정답을 맞추면 자사 홈페이지 전용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프리미엄 식전빵 '매드깜빠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은 대대적 메뉴 개편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매드번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웰빙 식전빵인 '매드깜빠뉴'를 출시하고 본격 서비스에 돌입했다. 매드포갈릭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웰빙 브레드인 깜빠뉴를 식전빵으로 내세워 고급화를 통한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깜빠뉴는 일명 '장발장이 훔친 빵'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매드포갈릭은 긴 발효과정과 특별한 반죽 기법을 통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는 물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겉은 바삭한 식감을 갖춘 특별한 매드깜빠뉴를 완성했다.
매드깜빠뉴는 통밀을 사용하고 풍미를 강화하는 한편 건포도와 호두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계란이나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아 채식인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비건 브레드다.
식전빵으로 제공되는 매드깜빠뉴는 세트 메뉴는 물론 단품 주문 시에도 만나볼 수 있으며 부드러운 버터에 매드포갈릭의 상징인 마늘을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스윗 갈릭 버터'가 함께 제공된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하트씬 피자' 3종을 한정 판매한다.
파파존스의 시즌 메뉴인 '하트씬 피자'는 하트 모양으로 제작한 도우에 달콤한 고구마 무스 크러스트로 완성한 특별한 비주얼이 특징으로 2016년 첫 선을 보인 후 매년 기간 한정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하트씬 피자는 씬 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로만 제공되며 '하트씬 수퍼 파파스'와 '하트씬 가든스페셜', '하트씬 페퍼로니'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2월14일 밸런타인데이를 중심으로 2월10일부터 16일까지 단 7일간만 판매한다.
파파존스의 제휴할인 서비스인 통신사 할인 혜택도 적용이 가능하다. SK·KT·LG U+ 등 통신사 최대 30% 할인을 적용하면 패밀리 사이즈인 '하트씬 수퍼 파파스'와 '하트씬 가든 스페셜'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한국피자헛
한국피자헛이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SKT 0 day'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한 달 중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과 20일 진행된다. 만 13~24세의 T 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포장 주문 시 '0 day 세트'를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이 적용된 쿠폰은 T 멤버십 앱 내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월 한 달 간 두 차례(10일과 20일) 이벤트 시작일로부터 3일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쿠폰 사용은 각각 14일과 24일까지 가능하며 기간 연장은 불가능하나 T day, VIP Pick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쿠폰 사용 방법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로그인 후 세트 메뉴 내 '0 day 세트'를 선택하고, 결제 단계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이 반영된다.
프로모션 구성인 '0 day 세트'는 메뉴 M 사이즈 스페셜 피자(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 중 택 1)와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로 이뤄졌다. 스모키 미트 스페셜 피자는 불맛 가득한 스모키 미트가 듬뿍 올라가 깊고 진한 풍미를 선사하며,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는 웨지포테이토와 베이컨 위 고소한 마요네즈가 올라가 부드럽고 풍부한 맛의 조화를 자랑해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