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14~23일 전 지점에서 'All about Premium Wedding'(프리미엄 웨딩의 모든 것)을 키워드로 웨딩 페어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감소했던 혼인 건수가 2년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며 지난해 1~11월 혼인 누적 건수는 19만 9903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3.5% 늘었다. 이에 지난해 롯데백화점이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롯데웨딩멤버스' 회원 수도 전년 대비 15% 늘고 롯데웨딩멤버스 회원의 명품 구매 매출은 20% 증가했다.
먼저 명품부터 리빙까지 총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는 명품 및 리빙 상품군을 중심으로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보다 약 40%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웨딩마일리지 100만 점을 추가로 적립하고 16일까지 구매금액의 최대 9.5%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17~28일까지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웨딩페어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도 최대 60만점의 웨딩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의 우수고객 제도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PRE-AVENUEL'(프리 에비뉴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웨딩마일리지 적립 구매 금액이 1500만 원 이상인 고객은 롯데백화점의 일부 우수고객 혜택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사전 가입 이벤트 및 지인 초청 이벤트도 준비했다. 13일까지 롯데백화점 앱(APP)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롯데웨딩멤버스에 미리 가입하면 웨딩마일리지 15만점을 증정한다. 지인 초청으로 가입할 경우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적립해 주며 가장 많은 지인을 초청한 5명에게는 롯데모바일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같은 기간 총 70여개의 가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홈스타일링 페어'도 함께 진행한다. 에이스, 시몬스, 씰리 등 브랜드에 따라 롯데백화점 단독 특가 상품, 금액 할인,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