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에 이어 다음달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사진은 LF 아떼 큐텐재팬 제품 상세 페이지. /사진=LF
10일 LF에 따르면 아떼는 지난달부터 일본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에서의 판매를 본격화했다. 립밤, 스킨·바디케어, 선케어 제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다음달부터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편집매장)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아떼는 지난해 9월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일본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 채널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일본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을 일본 시장 전용으로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현지화를 위해 일본어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다.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사은품도 별도 기획했다.
LF 아떼 관계자는 "올해부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일본 시장이 그 첫걸음"이라며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현지 전용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일본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19년 탄생한 아떼는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을 받은 선케어 제품과 립밤을 선보이며 전 제품 100%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전문적인 기능성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 급증에 따라 단순한 성분과 기능성 소구를 넘어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올해 멜레이저(melaser) 7일 프로그래밍 앰플을 시작으로 고기능 스킨케어 솔루션 기반의 제품을 전개하며 K비건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1963년 설립된 세키도는 패션과 코스메틱을 중심으로 일본에서 수입 사업을 운영한다. 2021년부터는 한국 화장품 전문 셀렉트숍 '& choa!'를 운영해 왔다. 이와 같은 업력을 바탕으로 아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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