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의 ‘프렌즈 스크린’, 소비자원 조사 스크린골프 종합 만족도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 VX의 ‘프렌즈 스크린’, 소비자원 조사 스크린골프 종합 만족도 1위

한스경제 2025-02-09 09:00:00 신고

3줄요약
카카오 VX의 프렌즈 스크린. /카카오 VX 제공
카카오 VX가 지난해 4월 선보인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은 필드 느낌을 최대치로 살려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 VX 제공

[한스경제=김성진 기자]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한국소비자원의 ‘스크린골프 주요 3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 행태’ 조사에서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매출액 기준 상위 3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3년 이내 스크린골프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60대 이상의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됐다.

만족도는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평가 모델에 따라 부문별로 가중평균이 적용됐다. 3대 부문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 등의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그램과 이용 요금 등의 서비스 상품 ▲서비스 체험을 합해 집계했다. 포괄적 만족도는 ▲전반적인 만족도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인 ‘이상 대비 만족도’로 측정됐다.

카카오 VX의 ‘프렌즈 스크린’은 3대 부문 만족도와 포괄적 만족도를 모두 더한 종합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렌즈 스크린’은 ‘티업비전2’, ‘티업비전’, ‘지스윙’을 하나의 이름으로 통합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4월 실제 골프장 느낌을 최대로 구현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을 출시해 두 달여 만에 100호점, 7개월 만에 3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스크린골프 업계에 새로운 영업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스크린골프 시장은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 10명 중 약 6명이 ‘스크린골프 이용업체를 바꾼 적이 있다’고 응답했을 정도로 소비자 만족도 경쟁이 치열하다”며 “고객이 더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