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매출 3조2248억원, 영업이익 940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CJ프레시웨이 상암동 사옥.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매출 3조2248억원, 영업이익 94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대비 4.9% 증가, 5.3% 감소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고물가, 고금리 등 내수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4% 증가한 8502억원, 252억원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2조3931억원으로 업계 1위 자리를 굳혔다. 급식시설 대상 식자재 매출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 복지·요양시설 등 공급처와 물량이 동시에 늘어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 매출은 노모어피자, 세광양대창, 스노우캘리 등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수주하며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다.
푸드 서비스(단체급식) 매출은 사업 호조에 힘입어 7781억원을 달성했다. 오피스, 산업체 등 구내식당 수요가 커지면서 관련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고객 취향에 따라 테이크아웃 코너, 사내 카페 등 부가 서비스 매출도 덩달아 올랐다.
제조사업 매출은 536억원이다. 자회사 '프레시플러스'는 식품 및 유통기업에 소스, 시즈닝 등 여러 식자재를 공급하고, R&D센터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했다. 충북 음성의 소스 전문 공장도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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