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커블 마켓] 단종된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어디로...‘세븐콘’으로 변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낵커블 마켓] 단종된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어디로...‘세븐콘’으로 변신

투데이신문 2025-02-07 11:00:00 신고

3줄요약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현재 세븐일레븐에서 세븐콘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현재 세븐일레븐에서 세븐콘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스낵커블 마켓은 마치 마켓에서 다양한 스낵을 고르듯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기사로 가득한 공간입니다. 일상 속에서 문득 떠오르는 소비와 유통에 대한 궁금증부터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소비자의 시선에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비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부터 단순한 호기심을 가진 독자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들러 한 조각씩 지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정보 한 입이 모여 언젠가는 더 현명한 소비를 돕는 든든한 안목으로 쌓이기를 바랍니다. 스낵처럼 쉽고 맛있게, 정보를 한 입 베어 물어보세요.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지난 2022년 세븐일레븐이 미니스톱을 철수해 현재 국내에 모든 미니스톱 매장이 사라졌다. 국내 점유율은 낮았지만 미니스톱 철수에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미니스톱의 대표 상품이었던 '소프트콘' 단종 때문이다.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매장 수가 적고 소프트콘을 판매하는 매장도 많지 않았지만, 마니아층이 탄탄했던 상품이다. 국내에서 미니스톱 매장이 모두 철수한 이후에도 '소프트콘'의 행방을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그렇다면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어디로 갔을까?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현재 미니스톱 소프트콘은 ‘세븐콘’으로 이름만 변경되어 판매되고 있다. 맛도 같고, 기계도 동일하지만, 브랜드 명칭이 바뀐 것이다. 다만 기존 미니스톱 시절에도 소프트콘을 판매하는 매장이 적었던 만큼 기계를 도입한 세븐일레븐 매장도 많지 않다는 후문이다. 기존 미니스톱 운영 매장이 아니더라도 점주가 원하는 경우 아이스크림 기계를 도입할 수 있다.

미니스톱의 인기 제품이었던 ‘점보 닭다리’ 역시 현재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미니스톱 인기 제품인 소프트콘과 점보 닭다리의 단종을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했다. 아쉬워하던 고객들은 이제 세븐일레븐에서 소프트콘과 점보 닭다리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