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생명 △DB생명 △KB손해보험 △KB라이프 △SGI서울보증
◆
삼성생명, 암·뇌·심혈관질환 치료 보장 범위 확대
6일 삼성생명(032830)은 암은 물론 뇌·심혈관질환 치료의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 '삼성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4'를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암 치료를 폭넓게 보장했던 S3에서 뇌·심혈관질환 치료 보장을 강화했다. 검사-진단-치료-통원-간병까지 치료 여정마다 발생하는 상황을 촘촘하게 보장한다.
검사단계에서는 CT, MRI 등 기본적인 검사와 혈관조영술검사까지도 보장이 가능하다. 진단단계에서는 '통합뇌·통합심장관련질환진단특약'을 개발해, 일과성 뇌허혈 발작은 물론 부정맥까지 뇌·심장 관련 진단 보장범위를 넓혔다. 또 뇌혈관·허혈심장질환으로 최초 진단확정된 날부터 10년간 직접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 또는 혈전용해치료를 받은 경우 '2대질병주요치료보장특약'으로 보장하고, 2대질병 치료목적으로 통원시에도 일반고객은 물론 유병자까지 보장한다.
6일 삼성생명은 암은 물론 뇌·심혈관질환 치료의 보장 범위를 확대한 '삼성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4'를 7일부터 판매한다. ⓒ 삼성생명
마지막으로 암(암보장개시일 이후)·뇌·심혈관질환 진단 후 5년 지난 시점 생존 시 암생존지원보험금을 지급하는 등 치료 여정 전반을 보장한다. 이와 별도로 기존 인기특약으로 대장의 양성신생물 등을 보장하는 '통합양성신생물수술(연간1회)보장특약'은 최초 1회에서 연 1회로 보장이 강화됐다.
다(多)모은 건강보험 S4는 평상시 건강관리부터 진단·입원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까지 고객의 생활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올인원케어서비스'는 납입기간(최대 20년)동안 제공하며, 평상시에는 건강상담 등 '베이직케어서비스'를, 암 진단 또는 장해 50% 이상 발생시에는 '프리미엄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케어서비스는 입원시 간병인, 재가 요양보호사, 상급종합병원 간호사 동행서비스의 3종을 합산해 30회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
DB생명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 진행
DB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및 완전판매 실천 다짐을 위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DB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및 완전판매 실천 다짐을 위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 DB생명
이번 결의식에서 DB생명 경영진은 소비자 보호를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고 상품 개발 및 판매 과정의 소비자 보호 관점 강화, 불완전판매 근절, 소비자 의견 신속 반영 등 고객 신뢰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DB생명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불편 사항 실시간 모니터링 및 상품 판매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소비자 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 및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활동을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KB손해보험 '실손보험, 실속있게 대비하라' 시리즈 공개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 가능한 실손보험 홍보를 위해 신규 디지털 광고 '실속있게 대비하라' 시리즈 영상을 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 영상에는 누구에게나 갑작스럽게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KB다이렉트 실손보험’으로 '실속있게 대비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핵심 키워드인 '대비'를 강조하기 위해 동음이의어인 선왕의 후비 '대비'마마가 등장한다.
영상에서는 대비마마 역할을 맡은 배종옥 배우가 단호하면서도 따스한 연기를 보여주고, 감초 역할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준혁 배우도 장군 역할로 함께 출연해 진지함과 유머러스함을 동시에 보여주며 두 연기자 간 환상적인 케미가 돋보인다.
1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 가능한 실손보험 홍보를 위해 신규 디지털 광고 '실속있게 대비하라' 시리즈 영상을 6일 공개했다. ⓒ KB손해보험
유튜브, 메타 등 SNS로 방영되는 총 세 편의 영상은 주요 타겟인 MZ세대 고객들이 평소 겪을 만한 다양한 에피소드로 만들어져, 일상 생활 속 위험으로부터 든든하게 대비하기 위한 실손보험의 필요성을 알린다.
구체적으로는, 격한 운동 중 골절되는 경우, 장시간 의자에 앉아 치질에 걸리는 경우, 장시간 운전으로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등으로 과거시대에서 현재로 넘어온 대비마마와 장군이 실손보험의 필요성을 콕 짚어 알려주고 '실속있게 대비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
KB라이프 'KB STAR Wealth Manager' 출범 기념식 개최
KB라이프는 전날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년 KB STAR Wealth Manager 출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KB라이프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년 KB STAR Wealth Manager 출범 기념식을 개최했다. ⓒ KB라이프
KB STAR WM은 KB금융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VIP(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자산승계, 법인경영 등의 분야에서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라이프의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종합금융 전문가 조직이다. 2021년 파일럿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2200건의 협업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KB라이프는 2024년 한 해 동안 최고의 실적을 달성한 KB STAR WM 3명을 MVP로 선정했으며, 새롭게 선발된 53명에게 ‘KB STAR WM’ 임명 배지를 수여했다. 이로써 올해는 총 203명의 KB STAR WM이 고객 중심의 가치와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 전반을 세심하게 케어하는 종합 라이프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
SGI서울보증 'SGI 파란꿈 희망파트너' 장학기금 전달
SGI서울보증은 전날 아이들과미래재단에 'SGI 파란꿈 희망파트너' 장학기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SGI 파란꿈 희망파트너는 2015년부터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비, 생활비 등을 후원해 온 SGI서울보증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저소득·다문화가정의 아동과 청소년 교육을 후원하는 '꿈나무 희망파트너 장학사업'과 아동양육시설 퇴소 대학생의 자립 지원을 위한 '파란청춘 장학사업'을 2023년 통합한 것이다.
SGI서울보증은 지난 5일 아이들과미래재단에 'SGI 파란꿈 희망파트너'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 SGI서울보증
장학생들은 매월 소정의 장학금과 더불어 진학지원금, 도서구입비, 생활비 등을 지원받게 되며, SGI서울보증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행사를 통해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생일선물도 받게 된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WITH SGI, Your Best Dream Partner'를 목표로 미래세대 성장, 함께하는 나눔, 동반성장 상생이라는 3대 핵심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