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보석, 발리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울창한 자연, 독특한 문화가 어우러져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곳이다. 이국적인 풍경과 다양한 액티비티, 맛있는 음식까지 더해져 많은 사람들의 드림 여행지로 손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발리 추천 여행 코스
발리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는 ▲꾸따▲스미냑▲우붓▲울루와투 등이다.
꾸따는발리 최대의 번화가로, 다양한 상점, 레스토랑, 바가 있으며, 서핑 명소로도 유명하다. 스미냑은 꾸따보다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지역으로, 세련된 상점과 레스토랑이 많다. 우붓은 발리 전통 문화의 중심지로, 아름다운 논밭과 예술 마을을 방문할 수 있다. 요가와 마사지로 유명한 곳이다. 울루와투는 절벽 위에 위치한 사원으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는 발리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섬이다. 푸른 바다, 울창한 숲, 아름다운 해변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힌두교 문화를 바탕으로 독특한 전통과 예술을 간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핑, 스노클링, 요가, 마사지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나시고랭, 미고랭, 사테 등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아 먹는 즐거움을 듬뿍 맛볼 수 있다.
발리 여행 준비
발리 여행에 앞서 준비사항을 체크해보자.
발리는 한국인의 경우 30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곳이다. 또 다양한 항공사에서 한국-발리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미리 예약할수록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
환전의 경우,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발리 현지에서 루피아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
여행짐은 여름 날씨에 맞는 옷과 편한 신발, 수영복, 선크림 등을 챙겨가자.
여행 시기는 건기인 4월~10월 방문하는 것이 좋다. 우기는 11월부터 3월까지로 이 시기는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리 여행 팁
교통: 택시, 오토바이,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언어: 인도네시아어를 사용하지만,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곳도 많다.
안전: 소매치기와 오토바이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문화: 힌두교 문화에 대한 이해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
발리는 꿈결 같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