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황인범이 교체로 나온 가운데 페예노르트가 8강에서 떨어졌다.
페예노르트는 6일 오전 2시 45분(한국시간) 네벌란드 에인트호번에 위치한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KNVB컵 8강에서 PSV 에인트호번에 0-2로 패배했다. 이로써 페예노르트는 8강에서 대회를 마무리했다.
홈팀 PSV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고 더 용, 페리시치, 틸, 바카요코, 사이바리, 페이르만, 주니오르, 플라밍고, 스하우턴, 카르스도르프, 드로멀이 선발 출장했다.
이에 맞선 원정팀 페예노르트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고 우에다, 파이샹, 빌람보, 오스만, 팀버, 모데르, 스말, 한츠코, 베일런, 레아트, 벨렌로이터가 선발로 나왔다. 황인범은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페예노르트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분 밀람보의 패스를 받은 팀버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수비를 제치고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팀버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이었다.
먼저 앞서 나간 건 PSV였다. 전반 8분 바카요코가 우측면에서 안으로 들어오며 더 용과 공을 주고받았다. 바카요코의 첫 번째 슈팅은 수비에 막혔지만 바카요코가 흘러나온 공을 잡았고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페예노르트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30분 레아트가 우측면에서 안으로 들어오면서 왼발 슈팅을 날렸다. 레아트의 슈팅은 골키퍼 손 끝에 걸렸다. 전반은 페예노르트가 0-1로 뒤진 채 종료됐다.
PSV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4분 페널티 박스 좌측 깊은 지역에서 페리시치가 크로스를 올렸고 더 용이 머리에 맞췄다. 더 용의 헤더는 골문을 넘어가기 직전 골키퍼가 막아냈다. 후반 5분에는 페리시치의 크로스를 페이르만이 머리로 마무리했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페예노르트가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28분 팀버, 오스만을 빼고 황인범, 이바누셰츠를 투입했다.
PSV가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23분 주니오르의 패스를 받은 사이바리가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틸이 가볍게 밀어 넣으며 점수 차이를 벌렸다.
페예노르트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후반 32분 스말이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카란사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를 뚫어내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페예노르트의 0-2 패배로 막을 내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