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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대표는 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에서 “K드라마, K팝, K뷰티, K푸드가 주목 받고 있지만 패션은 아직 우리가 기대하는 수준만큼은 아니라는 의문이 든다”며 “패션은 최근 열풍을 일으키는 흐름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패션산업 인프라는 현재 개별 브랜드의 노력으로 잘 버티고 있지만 서울시, 대기업, 대형브랜드 등 이해 당사자들간 협력으로 만드는 건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백화점을 K패션 성장 파트너로 지목했다.
그는 “한국 백화점은 럭셔리부터 스포츠, 뷰티, 컨템포러리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갖춰져 있고 리뉴얼도 빠르다”며 “이미스, 마뗑킴 등 신진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 롯데백화점도 패션산업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23개를 전문관 형태로 만든 ‘키넥트 그라운드’를 조성하고 영플라자는 패션, 푸드, 뷰티, 엔터가 융합한 K콘텐츠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정 대표는 “파리처럼 서울도 아시아의 패션허브로 만들었으면 한다”며 “능력이 뛰어난 20~30대를 지원해 세계 시장으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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