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넵튠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 1217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상장 이후 연간 기준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51.1% 올랐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27.5% 성장했으며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은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사업을 하는 ‘리메이크’ 사업 유닛의 연간 광고거래액이 전년 대비 35.8% 오르며 유의미한 증가 수준을 보였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매출도 전년 대비 58.7% 상승헸으며 EBS, 롯데이노베이트와 같은 대형 파트너사와의 계약도 체결했다.
게임 사업에서는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 오피스’가 3분기에 이어 연속적인 매출 호조를 보였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터널 리턴’을 서비스하는 자회사 님블뉴런은 최초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320억, 영업이익 30억원이다. 4분기 연결 기준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8% 올랐고 애드테크 플랫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2.6% 상승했다.
넵튠은 지난달 모바일게임 개발사 ‘팬텀’을 인수했다. 1분기 내에 트리플라의 신작과 퍼블리싱 게임 등을 포함해 총 3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 영역에서는 보상형 광고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을 최근 론칭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지난해에는 게임 사업의 구조·효율성 및 영업이익 개선에 주력했으며 애드테크 사업의 신규 영역인 리메이크, 포인트펍의 확장 준비에 집중했다"면서 "다만 메타버스와 버추얼 휴먼 등 신사업을 위해 기존 진행했던 연결 외 피투자법인의 평가손실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비경상적 영업외손실은 올해부터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또한 점진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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