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9조4119억원, 영업이익 1조7622억원을 시현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5.3%, 32.7% 증가했다.
회사의 4분기 매출액은 2조5315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4732억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로 수익성을 확보해 창립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며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전략 중심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R&D 투자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인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46.5%로 전년 대비 2.3%포인트 성장했다.
아울러 회사는 지난해 메르세데스-AMG의 ‘GT 쿠페’와 BMW의 ‘M5’ 독점 공급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강화했으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공급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목표치로 영업이익률의 10%대 유지,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 타이어 판매 비중 50% 이상을 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고부가 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지속 강화 및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투데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