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오는 6일 프리미엄 쌀 '오분도미'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황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오분도미로 가마솥밥을 지어 주목받은 바 있으며 GS25에서 출시되는 상품은 편의점용 4KG짜리로 가격은 1만6900원이다.
실제로 GS25 전년 대비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 △2025년(1월) 60.7%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전체 양곡 중 잡곡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15%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엔 전체 양곡 중 잡곡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15%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어스 한끼톡톡바로혼합미(150G*5입, 7000원), 유기농 콩없는 혼합 7곡(900G, 8900원) 등 편의점 맞춤형 소용량 잡곡을 연이어 출시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잡곡을 핵심 전략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한 만큼 올해 역시 편의점 맞춤형 상품 출시, 라인업 다변화 등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나아가 편의점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도 확보한다는 목표다.
김일동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편의점을 찾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쌀, 물가 안정을 위한 초특가 쌀에 이어 잡곡까지 GS25 양곡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세분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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